온세미컨덕터, 사이프레스 CMOS 이미지 센서 사업부 인수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3.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톱10 이미지 센서 공급업체로 자리매김

고성능, 고효율 실리콘 솔루션을 친환경 전자제품에 제공하는 온세미컨덕터는 사이프레스 반도체의 CMOS 이미지 센서 사업부(ISBU)의 인수를 구매 계약서 조정 조건으로 약 3,140만달러로 완료했다. 이 구매 가격은 이 사업부서의 1년 영업액에 필적한다.


사이프레스로부터 인수한 ISBU의 제품군으로는 멀티 메가픽셀 머신 비전, 리니어 및 2D 코드 이미징, 의료용 엑스레이 이미징, 생체인식, 디지털 사진과 시네마토그래피,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폭넓은 고성능 맞춤형과 표준형 CMOS 이미지 센서가 포함된다. 구체적으로는 산업 전반에 걸쳐 잘 알려진 VITA, LUPA, STAR, IBIS 제품군 등이다.


ISBU는 DMI의 빈스 홉킨(Vince Hopkin) 부사장 휘하에 있는 온세미컨덕터의 디지털, 군사/항공우주 및 이미지 센서(DMI : Digital, Military/Aerospace and Image Sensor) 사업부에 통합될 예정이다.


홉킨 부사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ISBU의 인수를 통해 온세미컨덕터는 세계 톱10의 이미지 센서 공급업체와 선도적인 CMOS 이미지 센서 제품 공급업체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했으며, ISBU의 2D 고속 CMOS 이미지 센서는 온세미컨덕터의 1D CMOS 리니어 접촉 이미지 센서(CIS : CMOS Linear Contact Image Sensors), 앰비언트 라이트 센서(ALS : Ambient Light Sensors)와 근접 센서(Proximity Sensors)를 포함하는 기존 전자 광 제품 포트폴리오를 자연스럽게 보완해준다. 아울러 이번 인수를 계기로 회사의 인적 자원을 더욱 강화해 이미지 센서 시장에서의 설계와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경쟁력을 더하게 됐다. ISBU의 2D 고속 CMOS 이미지 센서는 온세미컨덕터의 산업, 의료, 컴퓨팅 및 군사/항공우주 시장용 이미지 센서 제품을 확실하게 강화시키고 보완해준다.”


이번 인수를 통해 온세미컨덕터는 사이프레스 반도체로부터 사업과 관련된 100개의 특허와 특허 출원서들을 인수해 그 사업을 계속 수행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적절한 지적 재산권 라이선스를 받게 됐다. 이 거래에 의해 약 70명의 사이프레스 반도체 ISBU 직원들이 온세미컨덕터 조직에 합류한다. 이들 대부분은 벨기에 메헬렌에 있다.


ISBU 인수에 관련된 세부 사항은 5월에 열리는 온세미컨덕터의 2011년 1사분기 매출 보고 회의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새로 인수된 모든 ISBU 제품은 당분간 사이프레스 브랜드를 유지한다. 모든 ISBU 제품, 서비스 및 지원은 웹페이지 www.cypress.com/?id=201&source=header를 통해 계속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정보에 대한 하이퍼링크는 www.onsemi.com 사이트로 30일 이내에 이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