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Solution Provider’ 될 것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11.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이체일렉트로닉,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 바탕으로 전자·물류 산업에 집중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로이체일렉트로닉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the sensor people’, 바로 센서 전문가다. 다양한 경험과 업계 전문 지식을 갖춘 센서 전문가로서 고객에게 ‘스마트 센서 비즈니스’라는 모토 아래 제품 편의성, 애플리케이션 경험, 고객 지향적인 기술서비스, 미래 지향성의 4가지 측면에서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센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로이체일렉트로닉의 센서는 크게 스위칭 센서, 측정용 센서, 바코드스캐너, 안전용 센서, 그리고 광모뎀 및 비전센서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로이체일렉트로닉]

로이체일렉트로닉은 독일에 본사를 둔 센서 전문 기업으로서 50년 이상 산업 자동화를 위한 효과적인 센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해오면서 산업 자동화 업계를 이끌어가고 있다. 2002년 한국법인이 설립된 이래로 국내에서도 굳건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부산사무소를 열어 이제는 전국 각지로 신속하게 로이체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이체일렉트로닉의 센서는 크게 스위칭 센서, 측정용 센서, 바코드스캐너, 안전용 센서, 그리고 광모뎀 및 비전센서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과 설치 부품 및 액세서리 모두를 제공함으로써 ‘One Solution Provider’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1D/2D 코드를 모두 읽어낼 수 있는 카메라 기반의 소형 바코드스캐너 ‘DCR 200i’이다. 이 제품은 고정식 및 수동식 두 가지 방법으로 모두 사용 가능하며 가장 기본적으로 쓰이는 이더넷 인터페이스가 기본으로 장착돼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설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스마트’한 제품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는 제품이다.

아울러 안전 레이저 스캐너 RSL40 0i는 영역보호를 위한 제품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두 개의 영역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개의 제품만으로도 두 개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 경제적이며 8.25m의 넓은 범위까지 감지가 가능한 제품이다. RSL 400 안전 레이저 스캐너는 해외에서도 광학 기술 부문의 업계 1위, 자동화 분야의 안전 GIT 1위, 그리고 품질 및 안전 취급 3위 등 다양한 수상을 통해 그 성능이 입증된 뛰어난 안전 레이저 스캐너다.

로이체일렉트로닉 이교복 이사 [사진=Industry News]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해서는 생산 설비의 성능을 유지하고 손실을 막기 위한 예방정비 시스템이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이에 관심을 갖고 있다. 로이체일렉트로닉은 IO-Link Master를 비롯한 다양한 IO-Link 지원 가능 센서들을 통해 고객에게 IO-Link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이 예방정비 시스템을 도입했고 이에 대한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를 시작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트렌드에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로이체일렉트로닉은 인더스트리 4.0이라는 트렌드에 맞춰 센서 전문가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인더스트리 4.0의 일환인 IO-Link의 개발에도 로이체일렉트로닉이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OPC Foundation 회원으로서 OPC UA에도 집중적으로 관여하고 있다. 점차 IO-Link로 연동될 수 있는 제품 라인을 확대해 나가면서 고객의 비즈니스가 자동화를 통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는 사람과 사람 간의 관계에서 시작하는 것이고 고객과 우리가 함께 솔루션을 만들어낸다’는 생각으로 고객 지향적인 전략을 가장 중요시 여기며 고객만족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6년 로이체일렉트로닉의 글로벌 성장률은 14%로 한국 지사 역시 올 한해에도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글로벌 성장에 큰 역할을 해내고 있다. 전자, 물류, 포장, 공작기계 등 다양한 산업군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특히 전자산업군에서는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인더스트리 4.0, 스마트 팩토리 등의 세계적인 제조 트렌드와 자동화 센서에 관한 관심이 높아져 이 같은 추세는 다음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에도 로이체일렉트로닉의 가장 큰 목표는 고객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Solution Provider’로서 트렌드와 시장 요구사항에 맞는 최적화된 센서 솔루션과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과 동시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노하우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뛰어난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전자산업군과 로이체의 주력제품이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는 물류 산업군에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