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5일 대만신협연합회(Credit Union League of The Republic of China; CULROC) 임직원을 대상으로 방한 연수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한 연수는 한국과 대만 양국 신협 간 협력을 강화하고 대만 신협에 한국 신협의 선진적인 운영 시스템과 디지털 금융 역량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만 신협 연수단은 대전에 위치한 신협중앙회 본부 IT 센터와 신협연수원을 방문해 한국 신협의 첨단 디지털 금융 시스템과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연수단은 한국 신협의 디지털 금융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IT 센터 견학을 요청했다. 견학을 통해 한국 신협의 첨단 IT 인프라와 서비스를 접한 대만 연수단은 "한국 신협의 디지털 금융 시스템은 아시아 신협들이 추구해야 할 이상적인 롤모델"이라며 찬사를 보냈다.
연수단은 특히 신협연수원 최신식 교육 시설과 체계적인 운영 방식을 경험하고 나서 연수원이 전국 신협 임직원의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들은 "한국 신협의 연수 체계는 실무와 이론을 균형있게 아우르는 모델로 대만 신협이 도입해야 할 모범 사례"라고 호평했다.
신협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방한 연수를 통해 대만 신협 임직원들에게 한국 신협의 선진 시스템과 경쟁력을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이번 연수가 양국 신협 간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신협중앙회, 한국세무관리학회와 공동 조세정책 세미나 개최
- 신협중앙회, '2024 사회적금융 성과 공유회' 개최
- 신협, '신협국가유산어부바적금'출시 3개월만에 누적 가입액 270억 원 돌파
- 신협중앙회, 자회사 KCU NPL대부 증자 단행 "건전성 관리 강화 총력"
- 신협, 수도권 주택대출 요건 강화 추가 조치 나서
- 신협재단, 88개 신협과 함께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돼
- 신협, 연말까지 다주택자 대상 주택담보대출 중단... '가계대출 총량 관리' 강화
- 신협재단, '광주전남신협 발전기금'과 협약 체결...1억원 기부금 후원받아
- 신협, 연 최고 5% 금리 '모아모아통장' 출시
- [신년사]김윤식 신협중앙회장, "미래 성장 동력 확보해 경쟁력 강화할 것"
- 신협재단·초록우산, 7년 동행 결실···아동복지 위한 포괄적 협약 체결
- 신협, 지난해 부동산·건설 대출 한도 초과한 조합만 100여 곳
- 신협재단, 6000명 아동 경제 멘토링에 7억8000만원 후원
- 신협, 경북·경남·울산 산불 피해 복구 성금 7억6000만 원 전달
- 신협, 'RCS문자 브랜드' 상호금융권 최초 도입
- "한국에만 있는 줄 아셨죠?"...신협, '글로벌 금융' 신규 광고 공개
- 신협재단-철도재단, 사회공헌 협력 MOU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