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대규모 수주 '뱃고동'…22척 2.5조원
  • 김기찬 기자
  • 승인 2025.04.28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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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아니아·아시아 소재 선사로부터 컨테이너선 22척 계약 체결
HD현대미포 16척·HD현대삼호 6척 건조... 2028년까지 순차 인도
HD현대미포가 2022년 인도한 1,600TEU급 컨테이너선./사진=HD현대
HD현대미포가 2022년 인도한 1,600TEU급 컨테이너선./사진=HD현대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 총 2조5354억원 규모의 컨테이너선 22척을 수주한 것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오세아니아 선사와 △8400TEU급 컨테이너선 4척 △2800TEU급 컨테이너선 8척 △1800TEU급 컨테이너선 6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주액은 총 2조5354억원 규모다.

앞서 23일에는 2800TEU급 컨테이너선 2척을 수주하고, 24일에는 1만6000TEU급 컨테이너선 2척을 수주하며 나흘새 총 22척의 컨테이너선을 수주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울산 HD현대미포에서 16척(2800TEU급 컨테이너선 10척·1800TEU급 컨테이너선 6척), 전남 영암의 HD현대삼호에서 6척(1만6000TEU급 컨테이너선 2척·8400TEU급 컨테이너선 4척)을 각각 건조해 2028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HD현대삼호에서 건조하는 8400TEU급 컨테이너선에는 LNG와 디젤을 모두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LNG 이중연료 엔진(DF)이 탑재된다. 

만 6000TEU급 컨테이너선에도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Scrubber)가 탑재돼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에도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HD현대미포는 올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총 33척(클락슨리서치 기준)의 ‘피더 컨테이너선’(3000TEU 미만급) 중 절반에 가까운 16척을 수주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압도적인 기술력과 품질, 납기 신뢰도를 앞세워 컨테이너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부가가치 친환경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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