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대학생의 젊은 감각과 참신한 시각으로 청년 세대와 그룹의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19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를 오는 6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스마트 홍보대사(스마홍)’는 2012년부터 지난해 18기까지 총 1011명의 홍보대사를 양성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사회가치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총 50명이 선발되며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현업 실무진 매칭을 통한 신규 마케팅 기획 ▲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ESG캠페인 기획 및 실행 ▲전국 거점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홍보대사는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수여된다.
하나금융그룹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성장하고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적극투자형·중립투자형·안정투자형 수익률 은행권 1위
- 하나금융나눔재단, '하나다문화가정대상' 후보자 공모..."모범 다문화가정 시상"
- 하나금융, 발달·청각 장애인 대상 취업교육·고용연계 지원 사업을 실시
- 하나금융, 지드래곤과 함께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One Spirit, One Team' 광고 공개
- 하나금융, 금감원·충북도 등과 함께 미래세대 위한 맞춤형 금융 교육
- 하나펀드서비스, 전북도와 전주 건지산서 지역 상생 환경보호 봉사 활동
- 하나금융, 5월의 달 맞아 '취약계층 아동 문화체험' 봉사활동
- 하나금융, 시니어 소득절벽·거주안정성 동시에 해결하는 '하나더넥스트 내집연금' 출시
- 하나금융, 일상 속 걷기로 환경을 지키는 '걸음 기부 캠페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