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KB국민은행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금융디지털 플랫폼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여의도 TP타워에서 9일 개최된 협약식에는 김훈중 사학연금 연금사업본부장,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45만 사립학교 교직원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구축해 편의성을 높이고 양 기관 간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KB국민은행은 사학연금이 발송하는 통지서, 안내장 등을 스마트폰으로 수신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와 사학연금 웹사이트 및 앱에서 KB국민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는 '통합인증서비스'를 연내에 도입키로 했다.
아울러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서류 제출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사립학교 교직원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사학연금의 행정 효율성이 높아지고 고객의 업무 처리 시간이 단축되는 등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조손가정 400가구에 ‘食씩한 식사 키트’ 전달
- KB국민카드, ‘KB Biz Prime 카드’ 출시...사업활동 지원·일상 생활 혜택 동시에
- "KB 이어 NH농협도 가계대출 문턱 높인다" NH농협銀, 수도권 유주택자 주담대 취급 제한
- KB국민銀,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 실시간 수령"
- KB국민銀, 펀드 판매 규모 은행권 1위 달성..."2019년부터 은행권 1위 지속"
- KB국민銀, 인니 법인 첫 현지인 은행장 선임
- KB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세금환급 지원 서비스 ‘사장님 세금환급 받기’ 출시
- KB국민은행, 산단 입주기업의 ESG 경영·수출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 KB국민銀, ‘KB소상공인 신용대출’ 비대면 상품 한도 최대 2억원으로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