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현대모비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87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8% 증가했다고 2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5조9362억원으로 8.7%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9345억원으로 6.3% 줄었다.
상반기(1~2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조64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7% 늘었다. 누적 매출은 30조6883억원으로 7.6% 증가했고, 순이익은 1조9662억원 5.7% 신장했다.
현대모비스는 “북미 전동화 공장의 가동이 본격화되고, 고부가가치 전장부품 공급이 확대되는 등 제품믹스 효과로 실적개선을 견인했다”며 “우호적 환율 환경에서 A/S부품의 글로벌 판매 확대와 전사적인 수익성개선 활동이 성과로 이어지면서 영업이익도 대폭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상반기까지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21억2000만달러의 수주 성과를 기록했다. 이는 연간 목표 금액인 74억5000만달러의 약 30% 수준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글로벌 관세 이슈와 전기차 수요 둔화 등의 영향으로 주요 고객사의 프로젝트가 일부 이연되기도 했지만 대규모 수주 일정이 하반기에 집중돼 있어 지속적인 노력으로 연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대모비스는 올해 초 발표한 주주가치 제고 정책의 일환으로 중간배당액을 기존 1000원에서 1500원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총 11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도 매입해 전량 소각하고, 기존 보유분인 자기주식 70만주도 추가로 소각할 예정이다.
또 다음달 27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지난해에 이어 ‘2025 CEO 인베스터데이’를 개최한다. 이규석 사장이 미래 성장전략 등을 주제로 주주들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직접 나서 소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