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BBQ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신메뉴에 이름을 찾기에 나섰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들과 함께 참여형 이벤트인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BBQ가 고객들과 함께 신메뉴의 이름을 짓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이어진다.
창립 30년을 맞은 BBQ는 고객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팬들의 아이디어로 새로운 치킨 메뉴의 이름을 만든다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집단치성'은 '집단지성'에 '치킨'의 '치'를 더해 만든 단어로 BBQ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함께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메뉴 이름을 완성해간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콘테스트는 BBQ앱과 BBQ 공식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는 집단치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2자 이상 10자 이내로 신메뉴 이름을 공모하면 된다.
공모된 메뉴명은 온라인 투표를 통해 당첨자가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치명상'은 1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매달 4번의 신메뉴 치킨을 1년 동안 먹을 수 있는 '치킨연금'이 주어진다.
인기투표 1위인 '존재감최상'은 200만원,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한 '상상그이상'에는 100만원이 각각 제공된다.
또 투표에 참여한 팬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과 인기 순위 톱 50인에게는 '황금올리브치킨 1마리'가 제공된다.
BBQ 관계자는 "30년 동안 BBQ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이번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스토리를 만들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BBQ, 美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에 ‘와이키키점’ 오픈…“세 번째 매장”
- BBQ,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치에 전 세계 파트너 초청
- BBQ, 하이랜드와 MOU 체결…“유럽 시장 공략 가속”
- BBQ, 롯데칠성음료와 美 뉴욕 타임스스퀘어서 대규모 팝업
- BBQ 윤홍근 "위대한 30년 역사 넘어서는 가슴 뛰는 미래 만들 것"
- BBQ, 2025년 경력 사원 공채…“K-푸드 세계화 이끌 글로벌 인재 모집”
-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로 청소년 꿈 응원
- BBQ, LGU+ 고객에게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 쏜다
- BBQ, 카카오쇼핑라이브에 가정간편식 ‘스모크치킨’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