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토요타 유럽 차세대 디지털 마케팅 지원한다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5.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이 유럽에서 신규 출시하는 토요타 전 차종의 차세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창출을 위해 협업한다고 최근 밝혔다. 다쏘시스템의 차세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은 현지화되고 개인화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를 통해 자동차 구매 단계에서 소비자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화된 차량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자동차 산업부문 품질 향상 위한 솔루션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토요타 유럽은 다쏘시스템의 디지털 마케팅 에셋 생산 프로세스 자동화 및 통합을 지원하는 최고급 시각화 애플리케이션 3DEXCITE를 최대로 활용해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타깃층에 브랜드 및 제품 테마에 대한 감성적 부분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한다.

소비자는 차량 구입 시 취향에 따라 개인 맞춤화된 모델, 색상, 제품 사양, 제품 라인업 등을 브로슈어,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 웹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시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계기판, 시트, 휠, 백미러, 색상 등과 같은 모든 옵션을 차량 주문 전 단계에서 디지털 환경으로 실제와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사진=다쏘시스템]
다쏘시스템은 유럽에서 신규 출시하는 토요타 전 차종의 차세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한다. [사진=다쏘시스템]

이처럼 편리하고 신속한 신차 판매 프로세스를 통해 토요타 유럽은 비즈니스 목표 및 효율성 향상을 달성할 뿐 아니라 소비자가 신차 구입에 앞서 자동차를 이전보다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토요타 유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알렉스 카르나자(Alex Carnazza) 매니저는 “소비자 중심 마케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토요타 유럽은 간결하고 유연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통해 대량 맞춤 생산을 위한 핵심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비용, 시간, 품질, 확장성, 통합성, 민첩성 등 다쏘시스템을 통해 갖춘 다양한 방면의 경쟁 우위를 기반으로 강력한 디지털 전략을 준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