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백운규 장관, 전력거래소 중앙전력관제센터 현장 방문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08.0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백운규 장관은 본격적인 하계피크 기간에 대비해 전력거래소 중앙전력관제센터를 방문해 전력수급 점검과 관제센터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본격적 하계피크 기간 대비 전력수급 현황 점검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백운규 장관은 휴가기간 중에 우리나라 전력수급을 실시간으로 관제하는 전력거래소 중앙전력관제센터를 방문해 전력수급 점검과 관제센터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
산업부 백운규 장관이 전력거래소 중앙전력관제센터를 방문해 전력수급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산업부]

전력거래소 중앙관제센터는 국내 중앙급전발전기 406대와 154kV급 이상의 송전선로 3,325회선을 전력계통운영시스템(EMS : Electricity Management System)을 통해 실시간 관제하면서 발전기 및 계통운영과 수요전망 등을 담당하고 있다.

백 장관은 전력거래소 현장을 방문하는 자리에서 다음주 대부분의 기업들이 조업에 복귀하는 가운데 폭염·열대야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전력수요가 다시 증가할 가능성이 높지만, 167만kW 규모의 발전기가 확충되고 수요감축요청(DR) 422만kW, 석탄발전출력상향 30만kW 등 681만kW의 추가예비자원이 있어 전력수요가 7월말과 유사한 수준까지 올라가도 사실상 예비율은 16% 내외에 달하기 때문에 수급관리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강조했다.

[]
산업부 백운규 장관이 중앙전력관제센터 직원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사진=산업부]

또한, 백 장관은 중앙전력관제센터 직원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전력거래소가 발전사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8월 전력수급과 전력계통 안정 운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재난 수준의 폭염 속에서 교대로 근무하는 직원들이 적절한 휴식을 취하면서 근무할 수 있도록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