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도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1.1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이 PTC와 함께 출시한 새로운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가속화한다.

PTC와 협업해 새로운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 발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산업자동화 및 정보 솔루션 선도 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은 PTC와 협업해 새로운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FactoryTalk InnovationSuite)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한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는 산업 운영을 최적화하고 의사결정권자들에게 향상된 데이터와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제품군으로 조직 내부의 단일 정보 소스에서 운영 및 시스템의 상태를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지난 6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한 이후, 양사의 기술을 통합한 최초의 제품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이 PTC와 협업해 새로운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를 발표했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로크웰오토메이션이 PTC와 협업해 새로운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를 발표했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PTC와 함께 출시한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산업용 장비의 연결을 신속하고 확장 가능하며 안전하도록 지원하고 생산현장에서 운영기술(OT) 기기에 대한 연결성을 향상시킨다. 의사결정자는 IT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통합해 기업의 모든 곳에서 산업 장비, 라인 및 시설 등에 대한 완벽한 디지털 표현을 얻을 수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엔터프라이즈 어카운트&소프트웨어 사업부 존 제노베시(John Genovesi) 수석 부사장은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솔루션은 업계, 기술 및 생산 현장 전문가의 전문 기술을 모두 결합해 기업이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을 활용하는 방법을 개선시키고 있다”며,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선도적인 분석 및 제조운영관리(MOM)와 PTC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결합시켜 차별화된 산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PTC의 캐서린 니커(Catherine Knicker) 전략 제휴 책임자는 “PTC는 첨단 기술을 산업 환경에 적용시키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며, “제조업체들은 디지털 기술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것을 봤지만 실행 단계에서는 여전히 전통적 기업들에 의해 만들어진 관례를 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협업 솔루션은 조직이 운영 인텔리전스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운영 전반의 장벽을 허물어 시간 대비 효율을 높이고 경쟁 방식을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협업 솔루션에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FactoryTalk Analytics) 및 MOM 플랫폼 뿐 아니라 켑웨어(Kepware)의 산업 연결과 뷰포리아(Vuforia) 증강현실(AR) 솔루션을 포함하는 PTC의 씽웍스(ThingWorx) 산업 IoT 플랫폼이 포함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