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18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 개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1.2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리 세즈노스키(딥러닝), 윌리엄 달리(AI칩) 등 세계적 권위자와 세계 인공지능 석학·리더들이 한국에 와 AI 미래 전망에 대한 논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최신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 주요국의 정책방향 심도있게 논의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4차산업혁명위원회(위원장 장병규)는 오는 11월 29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18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캐나다, 중국 등 AI 분야를 선도하는 7개 국가, 18명의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AI : Next Steps’를 주제로 최신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 주요국의 정책방향을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4차 산업혁명위원회는 오는 11월 29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18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dreamstime]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오는 11월 29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18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dreamstime]

신경과학 분야 세계적 권위자 테리 세즈노스키(Terry Sejnowski) 교수와 AI 하드웨어 기술의 최고전문가인윌리엄 달리(William Dally) 엔비디아 부사장의 기조연설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이번 행사는 AI 분야 산·학·연 관계자와 학생, 기업인 등에게 최신의 글로벌 AI 동향을 파악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드래곤시티호텔 5층(백두홀)에서 기조강연을 포함한 총 3개의 전체강연과 패널토론이 이뤄지며 오후 2시 30분부터는 5층(백두홀)과 3층(한라홀)으로 나누어 총 4개 분야 14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민원기 2차관은 “인공지능이 기술적 한계를 뛰어 넘으며 우리의 삶 속으로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세계적인 AI 석학, 글로벌 리더들을 초청해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진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게 꽤 의미가 크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에서도 AI분야 연구와 사업화가 더욱 활기를 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과기정통부가 지원하고 있는 대표 과제인 ‘지능정보 플래그쉽 사업’과 ‘지능정보서비스 확산사업’의 2018 성과보고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며 국내 AI기업의 전시부스와 R&D 과제별 포스트 세션 등도 함께 운영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