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황규연 이사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황규연 이사장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지목돼 동참하며 WWF와 제주 패스가 공동 기획한 캠페인을 이어갔다.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대구 동구 전재경 부구청장과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 지목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 황규연 이사장은 지난 20일, 최근 활발히 진행되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대구 동구 배기철 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했다고 밝혔다.

[]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한 한국산업단지공단 황규연 이사장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자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 패스가 공동 기획해 ‘플라스틱·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자’는 취지로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된 환경 캠페인이다.

개인이 사용하는 텀블러 사진을 찍고 SNS에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면 1건당 1,000원씩 적립돼 제주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 등에 기부되며, 다음 동참할 주자 2명 이상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황규연 이사장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우리공단 직원들도 개인컵을 사용하고 있다”며, “환경 보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대구 동구 전재경 부구청장과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을 지목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