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주유소 등 전기차 인프라 확산 위한 정책 지원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7.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까지 전기차 급속충전기 1만기 보급 목표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7월 11일, SK에너지 본사에서 SK에너지(사장 조경목), 에스트래픽(대표 문찬종)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에스트래픽 문찬종 대표가 ‘친환경에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친환경 전기차 확산을 위한 정책을 지원한다. SK에너지는 주유소와 내트럭 하우스(화물차 휴게소)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위한 인프라 거점을 지원하며, 에스트래픽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제반에 걸친 기술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공단은 ‘전기차충전서비스산업육성’ 사업의 일환으로써 민간 충전서비스사업자를 대상으로 전기차 공용급속충전기 설치 시 1기당 최대 1,8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정부는 2022년까지 급속충전기 1만기를 보급한다는 목표다.

SK에너지는 강원, 경기, 경북, 대구, 대전, 부산 등 주유소에 총 10기의 100kWh 급속충전기를 설치했다. 100kWh급 급속충전기는 완속 충전기 대비 약 14배 이상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며, 전기차 차종에 따라 약 20분에서 40분이면 100% 충전된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주유소에 충전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전기차 충전도 언제 어디서든 셀프로 주유한다는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국민 인식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이뿐만 아니라 단순 전기차 충전 외에도 커피, 휴게시설 등 생활편의시설과의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