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스타일쉐어, ‘온라인 패션플랫폼 중소 판매업자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최기창 기자
  • 승인 2019.11.2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판매업자 대상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 협력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11월 21일 서울 여의도 세우빌딩에서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와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일쉐어 윤자영 대표(왼쪽)와 KB국민은행 신덕순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스타일쉐어 윤자영 대표(왼쪽)와 KB국민은행 신덕순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날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신덕순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와 스타일쉐어 윤자영 대표를 비롯해 두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스타일쉐어는 패션 애호가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출발해 현재 약 580만명의 고객을 보유한 SNS 기반 패션뷰티 커머스 플랫폼이다. 특히 밀레니얼, Z세대 이용자들의 높은 커뮤니티 충성도를 기반으로 ‘스타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플랫폼이 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해 스타일쉐어 입점 중소판매업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자금지원이 가능한 비대면 금융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판매업자의 자금정산 시기를 앞당겨 현금유동성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비대면 프로세스를 활용한 편리한 금융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스타일쉐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 패션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많은 중소판매업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휴처를 확대해 온라인쇼핑몰은 물론 중소판매업자 모두와 상생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