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이 2020년 새해를 맞아 중화권 고객을 대상으로 ‘복(福)과 성공’을 기원하는 ‘홍빠오’ 교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중화권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1912/36172_31188_5638.jpg)
홍빠오(红包, Hong Bao)는 붉은색 봉투를 뜻한다. 중화권에서는 춘절 등 명절을 비롯해 결혼과 입학 등 각종 경사에 복과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홍빠오를 사용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7일부터 전국 40여 개 주요 외국인 특화점을 통해 중국인 고객과 중국과 거래하는 기업고객에게 홍빠오 3만 부를 교부하고 있다.
외국인 특화점으로는 안산‧김해‧의정부‧김포‧대림동외국인금융센터, ,공항금융센터(인천국제공항 1·2여객터미널 영업점, 김포공항 출장소), 구로동지점 등이 있다. 더불어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맞아 홍빠오 3만 부를 1월 중순에 추가로 선물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다”며, “특히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홍빠오 이벤트는 중화권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우리은행, ‘포용금융’ 선보인다… 명절 대비 ‘중소기업’ 특별 지원
- 우리은행, ‘소상공인’ 지원 나선다… ‘우리 공유오피스’ 무료 개방
- 우리은행, ‘Woori 송확행’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 ‘민족은행’ 우리은행,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후원금…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금메달 판매 수익금 기부
-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우리금융그룹, ‘WOORI 희망산타’ 발대식 진행
- 우리은행, ‘비대면채널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 우리은행, 설 연휴 맞이 한창… ‘이동점포’ 및 ‘스마트키오스크’ 운영
- 우리은행, ‘2020년 새해맞이 청약저축 가입 이벤트’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