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이 국민 소통 강화와 정책의 투명성·책임성 확보를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실시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알고 싶어 하는 정책을 신청 받아 정책 관련자와 추진 상황을 공개하는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새만금개발청은 분기별로 시행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이 국민 소통 강화와 정책의 투명성·책임성 확보를 위해 5월 1일부터 22일까지 국민신청실명제를 실시한다. [사진=새만금개발청]](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2004/37994_33673_4537.jpg)
국민신청실명제는 새만금개발청이 추진하는 모든 정책을 대상으로 하며, 새만금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 22일까지 총 3주간으로, 새만금개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신청에 특별한 제한은 없으나, 신청 내용이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대상이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일반 민원인 경우, 신청내용이 불분명한 경우에는 공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된 정책들은 새만금개발청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공개 여부가 결정되며, 공개 여부가 결정된 정책은 새만금개발청 누리집과 정보공개포털에 함께 게시된다.
새만금개발청 김현숙 청장은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국민신청실명제에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며, “국민신청실명제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국민이 주인인 정부 구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새만금개발청, 창의적·독창적인 ‘제4회 노마드 페스티벌’ 슬로건 공모
- 새만금개발청, 새만금산단 활성화 위해 입주기업, 유관기관과 협의회 개최
- 새만금개발청, '스마트 수변도시'의 스마트도시화 구체화한다
- 새만금개발청 김현숙 청장 “올해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및 재생에너지 선도사업 속도 낸다"
- 새만금개발청-OCI SE, 새만금 현황 공유 및 투자유치 논의
- 새만금개발청-세미, 태양광가로등 공장 투자협약 체결
- 새만금개발청, ‘녹지축’ 조성 위해 새만금 동서도로변에 식재 시작
- ‘제2의 도약’ 새만금, 장기임대용지 추가 확보로 기업 투자 유도
- 새만금 수상태양광 투자유치형 발전사업 사업모델 선정
- ‘순항’ 카카오뱅크, 2020년 1분기 당기순이익 185억 …수수료 부문 개선
-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밑그림 드러나… 시민 친화적 도시 기대
- 새만금 육상태양광 3구역 우선협상대상자 ‘중부발전 컨소시엄’ 선정
- 새만금개발청, 중국 기업 투자유치 강화 나선다
- 새만금, 투자유치형 발전사업자에게 수상태양광 발전사업권 혜택 준다
- 새만금개발청, 신임 차장에 이성해 전 국토부 건설정책국장 임명
- 새만금-자동차융합기술원, 미래형 자동차 산업 생태계 구축 손잡다
- 새만금 산단 입주 시 경제적 부담 완화된다
- 새만금개발청 신임 청장에 양충모 전 기재부 재정관리관 임명
- 새만금개발청 제4대 양충모 청장 취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