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분기 국민신청실명제 5월 1일부터 22일까지 접수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이 국민 소통 강화와 정책의 투명성·책임성 확보를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실시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알고 싶어 하는 정책을 신청 받아 정책 관련자와 추진 상황을 공개하는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새만금개발청은 분기별로 시행하고 있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새만금개발청이 추진하는 모든 정책을 대상으로 하며, 새만금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 22일까지 총 3주간으로, 새만금개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신청에 특별한 제한은 없으나, 신청 내용이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대상이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일반 민원인 경우, 신청내용이 불분명한 경우에는 공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된 정책들은 새만금개발청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공개 여부가 결정되며, 공개 여부가 결정된 정책은 새만금개발청 누리집과 정보공개포털에 함께 게시된다.
새만금개발청 김현숙 청장은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국민신청실명제에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며, “국민신청실명제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국민이 주인인 정부 구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