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서강대와 디지털 전문 인재 육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09.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엔지니어링 솔루션, Simcenter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 공동 개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서강대학교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MOU를 맺고, 스마트 제조 분야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9월 29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코리아 오병준 대표와 서강대 전도영 공학부 학장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이번 협력은 국내 제조 산업 혁신에 필요한 디지털 제조 기술의 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스마트 제조 기술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력에 따라,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서강대학교는 지멘스의 엔지니어링 솔루션인 Simcenter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과 교재를 공동 개발한다. 이를 위해 서강대학교는 디지털 트윈 과정을 개설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서강대학교가 실시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교육 과정 운영에 필요한 Simcenter 솔루션을 제공하고, 교육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소프트웨어 교육 인증을 발행한다. 양 기관은 Simcenter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글로벌 산학 성공 사례를 함께 발굴할 계획이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코리아 오병준 대표이사는 “엔지니어링은 우리 제조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중추적인 학문분야로,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국내외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엔지니어링 분야의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서강대학교 학생들이 제조 엔지니어링 분야의 전문 경험과 역량을 키워, 국내 제조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서강대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