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kW 인버터 시대 개막’ 시능전기, ‘SP-250K-H’ 출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0.11.1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9.03% 최대 효율, 분기 최대 전류 20A로 182 및 210mm 웨이퍼와 완벽 호환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시능전기가 세계 최초로 250kW 스트링인버터를 출시하며, 차기 인버터 시장의 개막을 알렸다. 시능전기는 지난 11월 4일, 최대 효율 99.03%를 달성한 250kW 스트링인버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시능전기]
시능전기가 세계 최초로 250kW 스트링인버터 ‘SP-250K-H’를 출시했다. [사진=시능전기]

새롭게 선보인 시능전기의 250kW 스트링인버터는 182/210개 대형 실리콘 웨이퍼 모듈에 완벽하게 호환되는 제품이다. 최근 전세계 태양광 시장은 대규모, 고전류, 고출력으로 대변되는 ‘대형’ 시대를 맞이했다.

이에 시능전기는 최고 출력의 스트링인버터를 출시함으로써 대규모 태양광발전소 운영에 있어 합리적인 제안을 가능토록 했다. 또한, 더욱 세련된 외관, 완벽에 가까운 인버터 내부 구성으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진일보된 모습을 선보였다.

11월 4일 진행된 신제품 출시 기자회견에서 중국에너지연구회 재생에너지 전문가위원회 Li Jun Feng 이사는 “혁신적인 기술의 적용이 가속화됨에 따라 태양광 산업이 급속한 발전에서 고품질 발전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태양광발전은 기술이나 생산 규모에 상관없이 청정 에너지 개발과 저탄소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중국에너지연구회 재생에너지 전문가위원회 Li Jun Feng 이사는 “250kW 인버터는 태양광발전의 효율적인 사용에 높은 가치 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태양광 산업을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시능전기]

이어 Li Jun Feng 이사는 “그동안 시능전기가 보여준 고품질의 기술과 제품은 태양광발전소 건설비용 절감에 상당한 기여를 제공했다”며, “250kW 인버터는 태양광발전의 효율적인 사용에 높은 가치 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태양광 산업을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능전기 Duan Yu he 사장은 “새로운 에너지 장비 제조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공급 업체로서 시능전기는 항상 태양광발전을 핵심 사업으로 삼아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연구를 강화했다”며, “기술 혁신을 통한 제품 성능 업그레이드로 고객에게 더욱 많은 효율적인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Duan Yu he 사장은 “보다 효율적이고 궁극적인 서비스 경험은 태양광 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시능전기는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전 세계 더욱 많은 기업과 협력해 전 세계적으로 청정 에너지의 광범위한 적용을 지속적으로 촉진하며, 에너지 전환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시능전기]
시능전기 Duan Yu he 사장은 “대형 모듈의 완벽한 파트너인 ‘SP-250K-H’ 스트링인버터는 태양광발전의 확장 및 적용을 더욱 가속화하고, 태양광발전을 가장 경제적인 전원으로 성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시능전기]

이날 기자회견에서 시능전기 Wang Yue lin 솔루션 부문 총괄 책임자는 ‘대형’ 시대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50kW 인버터 ‘SP-250K-H’에 적용된 혁신적인 하이라이트와 기술적 이점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SP-250K-H’는 250kW의 정격 출력 전력과 업계 최고 전력 수준인 275kW의 최대 출력 전력을 달성했으며, 분기 최대 전류가 20A에 도달해 182 및 210mm 웨이퍼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24 채널 스트링 분기 입력 설계는 구성보다 최대 2배까지 지원하므로, 이를 통해 전체 프로젝트 투자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2개의 스트링과 1개의 채널 MPPT, 퓨즈가 없는 설계를 채택해 제품의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인버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력 손실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소비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인버터를 제공하기 위해 ‘코어’ 설계를 사용, 99.03%에 이르는 최대 효율도 달성했다.

175kW 및 225kW 모델 이후 개발된 3세대 1500V 고출력 스트링인버터인 ‘SP-250K-H’는 IP66 보호등급 및 C5 부식 방지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강풍과 모래, 해안가의 부식 등에 매우 강하며, -30~60℃에 이르는 고온 및 저온 등의 환경에서 두려움 없이 장기간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돼 25년간 초고수익을 보장한다.

시능전기 Wang Yue lin 솔루션 부문 총괄 책임자는 “시능전기의 250kW 인버터는 효율성이 중시되는 최근의 태양광 시장에서 다양한 시나리오 및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수익을 극대화해 고객에게 보다 높은 가치 창출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능전기 Duan Yu he 사장은 “새로운 에너지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청정에너지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으며, 태양광과 풍력을 중심으로 한 신재생에너지는 중국 에너지 구조에 새로운 개발 기회를 가져오고 있다”며, “대형 모듈의 완벽한 파트너인 시능전기의 ‘SP-250K-H’ 스트링인버터는 시장과 고객에게 ‘새로운 선호’로 거듭나 태양광발전의 확장 및 적용을 더욱 가속화하고, 태양광발전을 가장 경제적인 전원으로 성장하게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