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그린뉴딜공모 대상에 ‘신용카드 포인트 신재생에너지 투자모델’ 선정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1.04.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발전, “아이디어 적극 반영해 국민공감 그린뉴딜 사업 개발에 노력할 것”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의 ‘그린뉴딜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에서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투자모델’이 대상을 차지했다.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모아 남부발전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투자하는 ‘신용카드 포인트 활용 신재생에너지 투자모델’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진=한국남부발전]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모아 남부발전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투자하는 ‘신용카드 포인트 활용 신재생에너지 투자모델’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진=한국남부발전]

국민의 시각에서 새로운 그린뉴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에는 △태양광 △풍력 △바이오매스 △수소연료전지 △신규입지개발 △사업금융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가 모집됐다. 남부발전은 사내·외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대상을 차지한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투자모델’을 포함 8건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투자모델’은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모아 남부발전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투자하는 아이디어로, 유휴 카드포인트 소멸 방지와 함께 국민이 직접 그린뉴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상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작에는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수소 연료전지 발전’ 등 7건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상금은 대상 200만원, 우수상 2건 각 100만원, 장려상 5건 각 20만원이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우수 아이디어는 신규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그린뉴딜 사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