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해줌(대표 권오현)이 ‘2021 해줌 에너지·태양광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월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 사업을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이 에너지와 태양광에 대해 더욱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공모한다.

접수 일정은 7월 31일까지며, 주제는 △가정용 태양광(우리 집 전기요금 절감 방법) △태양광발전사업(태양광으로 수익 내는 방법) △전력 컨설팅(건물 전기를 똑똑하게 쓰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한다.
만 18세 이상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응모할 수 있다. 다수 작품 제출이 가능하나, 최고 점수 작품 1건만 인정된다. 영상은 1분~3분 이내를 권장하며, 1920*1080p(FHD) 이상의 영상으로 제작해야한다. 형식은 모션그래픽, CF, 인터뷰형, 드라마 등 자유롭게 창작이 가능하다.
총상금은 1,000만원이며, △대상 1팀(500만원) △최우수상 1팀(200만원)을 선발한다. 이외 우수상 5팀, 인기상 10팀까지 총 17팀이 수상하게 된다.
해줌은 에너지 사업에 대한 전달성, 독창성, 적합성, 충실성 등을 기준으로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1, 2차 진행되며 8월 초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 작품은 공모전 종료 이후 해줌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에 소개되며, 한 달간 지속적으로 홍보한다.
2021 해줌 에너지·태양광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해줌, ‘라이팅칠드런’ 캠페인 동참… 에너지 빈곤국에 태양광 랜턴 전달
- 해줌, 기업들의 한국형 RE100 돕는다… 맞춤형 대행 서비스 오픈
- 해줌, 에너지 소외계층 지원 위해 밀알복지재단과 ‘맞손’
- 해줌·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BEP), 저탄소・분산형・디지털 전력시장 활성화 위해 협력
- ‘최대 80%’ 해줌, 가정용 태양광 초저가 프로모션 진행
- 해줌, 가상발전소 기술개발 위해 한국전기연구원과 ‘맞손’
- 해줌, 재생에너지 활성화 위해 전력거래소와 손잡다
- 해줌,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고도화 위해 서울대와 ‘맞손’
- 해줌, 가상발전소(VPP)‧전력중개사업 관리 시스템 구축
- ‘앱으로 수요관리 하세요’ 해줌, 전력 수요관리 필수 앱 ‘해줌온’ 런칭
- 해줌, 국내 최초 가정용 태양광 모니터링 서비스 ‘해줌홈’ 런칭
- ‘여름철 전기요금 폭탄? 걱정마세요’ 해줌, 무료 전력컨설팅 진행
- 해줌, 전력중개사업자 업무 대신한다… 대행 서비스 런칭
- 해줌, ‘풍력 발전량 예측’ 기술개발 박차… 이화여대와 MOU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