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안기업 ADT, 미국 최고 지붕형태양광기업 Sunpro Solar 인수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1.11.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지붕형태양광 연 18조원 규모, 가정용 지붕형태양광 허가 절차 간소화 기대에 따른 투자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글로벌 보안기업 ADT가 주거용 지붕형태양광기업 Sunpro Solar를 인수했다. 인수 규모는 약 9,754억원이다. Sunpro Solar는 ADT Solar로 사명이  변경됐다.

글로벌 보안기업 ADT가 주거용 지붕형태양광기업 Sunpro Solar를 인수해 본격적인 태양광 사업에 나섰다. [사진=utoimage]
글로벌 보안기업 ADT가 주거용 지붕형태양광기업 Sunpro Solar를 인수해 본격적인 태양광 사업에 나섰다. [사진=utoimage]

2008년에 설립된 Sunpro Solar는 Solar Power World가 선정한 2021년 미국 최고의 주거용 지붕형태양광기업이다. 주거‧상업용 건물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마케팅, 설계, 판매, 설치, 유지‧관리하고 있다. 올해 매출이 지난해 대비 90% 증가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ADT의 이번 인수는 미국 에너지부(DOE)가 가정용 태양광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붕형태양광 허가 절차를 간소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태양광시장 진출 적기라고 판단한 데에 따른 것이다.

현재 미국 지붕형태양광 연간 시장은 약 18조원 규모지만 미국 가정의 3%만 태양광을 활용하고 있다.

ADT 짐 드브리스(Jim DeVries) CEO는 “고객에 대한 강한 초점을 갖춘 Sunpro Solar는 ADT의 완벽한 파트너로 이번 인수로 우리 생태계의 논리적 확장을 통해 보안, 자동화 및 에너지 관리를까지 포함한 통합 홈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unpro Solar 설립자 마크 존스(Marc Jones)는 “ADT 제품군의 일원이 됨으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주거용 및 상업용 지붕형태양광을 제공하는 능력을 가속화 해 고객이 비용을 절감하고 에너지 독립성을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을 위한 스마트홈 기술과 재생에너지 솔루션을 더욱 발전시키려는 공통된 사명으로 이번 확장은 고객의 일상생활 방식에 의미 있는 차이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