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재생에너지 놀이공간인 ‘EWP 친환경에너지 플레이 월드’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제페토는 현실세계와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뜻하는 메타버스에서 방문객이 자신의 아바타로 나이, 국적 등을 넘어 다양한 이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동서발전이 지난 1일 제페토에 오픈한 친환경에너지 플레이 월드는 ‘Let’s Play Renewable Energy Game with EWP’라는 주제로 게임을 하며 신재생에너지를 접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동서발전은 본사 사옥을 모티브로 제페토맵을 제작해 방문객이 에너지전환 전반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끼도록 구성했다. 제페토에서 ‘한국동서발전’을 검색하면 해당 맵에 입장할 수 있다.
방문객은 메타버스 속 자신의 아바타로 실내 테마파크에서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외부 놀이공간에서 OX퀴즈, 미로탈출 등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망대에 오르거나 전기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면서 친환경에너지 체험이 가능하다.
앞으로 동서발전은 메타버스에서 친환경에너지전환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페토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포토존 셀카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김영원 정보보안처장은 “제페토에서 방문객들이 즐거운 에너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에너지전환 홍보와 국민 소통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발전의 ‘환경감시시스템’,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 “탄소중립 이행 원년, 에너지전환 본격화할 것”
- ‘메타버스로 만나자’ 동서발전, ‘EWP 디지털 친환경에너지 홍보관’ 오픈
- 동서발전, 내년 에너지전환에 올해보다 2배 이상 증가한 5,662억원 투자
- 한국동서발전 에너지전환 전담조직 전면 확대, 해상풍력부 신설
- 신재생에너지 활용도 높인다… ‘국내 최대 피크 저감용 ESS’ 구축
- 동서발전, 메타버스 활용해 2035 중장기 경영전략 공유
- 김해시‧한국동서발전, “김해시를 지붕형 태양광 메카로”
- 동서발전, 메타버스로 가상회의…디지털 기반 강화
- 동서발전, ‘EWP 탄소중립위원회 출범’…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 44.4% 감축
- 동서발전, 3년 연속 탄소경영 특별상 수상
- ‘훈훈한 명절 보내세요’ 동서발전, 설맞이 나눔활동 전개
- 동서발전, 에너지전화 최전선서 활약할 ‘신재생권역개발센터’ 출범
- 동서발전, ‘에너지전환 협력 선포식’ 개최… 중소기업과 에너지전환
- 국내 최대 중유발전소 퇴역…에너지전환 전초기지로 새 출발
- ‘병뚜껑 버리지 마세요’ 동서발전, 새활용 캠페인 진행
- 한국동서발전, LSTM 모델‧CNN 기반 패턴 탐색 기법으로 발전량 예측률 98% 실현
- 동서발전, 영남대에 장학금 전달… 영농형태양광 수익금으로 미래인재 육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