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에너지 상생기획전 ‘리브 투게더(Live Together)’ 행사를 통해 ESG 실현에 나선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신세계그룹 계열사 지마켓(대표 전항일),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지원 및 기업홍보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에너지 상생기획전 리브 투게더는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1주일간 G마켓 홈페이지와 옥션 홈페이지에서 열린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서울에너지공사, 지마켓, 한국에너지공단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 탄소중립형 에너지 절약 프로젝트”라고 소개하며, “특히 상생기획전에 참여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는 판매수수료 할인, 입점수수료 면제와 민관협력 마케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상생기획전 플랫폼인 G마켓 홈페이지 또는 옥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전기자전거, 냉감의류, 서큘레이터 등 탄소 절감을 위한 각종 상품을 최대 70% 할인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상생기획전과 연계해 공사는 올가을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에 일정 금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상생기획전 참가업체는 자발적으로 판매하는 제품 중 일부를 사회적 약자에게 기부함으로써 상생의 선순환을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에너지공사 김중식 사장은 “에너지 상생기획전은 민관협력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탄소중립형 캠페인으로 ESG 경영의 모든 요소를 갖춘 사업”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며 사회적 약자와 더불어 발전하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효율 프로모터 사업 협약
- 서울에너지공사, 승강기 회생제동장치 설치로 온실가스 168t 감축
- 서울에너지공사, 2개 부문서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 서울에너지공사, 2023년 시민참여예산제로 시민 소통 강화
- 서울에너지공사, 롯데마트 주차장 17개소에 4MW 규모 태양광 설치
- 서울에너지공사, ‘2022 녹색기후상’서 산업부 장관상 수상
- 에너지공단, 공공기관의 여름철 에너지 효율혁신 위한 현장점검 추진
- 서울에너지공사, 행안부 경영평가서 2년연속 ‘나’ 등급 달성
- 에너지공단, 전국 12개 도시에서 여름철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 동시 실시
- 에너지·기부라이딩 캠페인 시즌2 본격 개막… 5일부터 8주간 ‘스타트’
- 서울에너지공사, 지속가능한 에너지복지로 ESG경영 실현
- 서울에너지공사, 이창준 신임 집단에너지본부장 임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