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美 GM ‘품질우수상’ 5년 연속 수상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9.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장부품 글로벌 품질 경쟁력 입증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LG이노텍(대표 정철동)이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미국 제너럴 모터스(GM)로부터 ‘2021 품질우수상(2021 Supplier Quality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LG이노텍은 GM ‘품질우수상’을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사진왼쪽부터 LG이노텍이 GM에 공급 중인 EVCC와 DC-DC 컨버터 [사진=LG이노텍]

‘품질우수상’은 GM이 매년 품질결함 ‘제로’ 수준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협력사에게만 수여하는 상이다. 완성차에 장착되는 부품을 완벽한 품질로 공급해야 이 상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 전장부품은 탑승자 및 보행자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기 때문에 품질 관리가 매우 엄격하다. 그 중에서도 GM은 글로벌 톱(Top) 완성차 업체 여서 그만큼 관리 기준이 특히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LG이노텍 5년 연속 ‘품질우수상’ 수상의 의미가 큰 이유다.

전장부품 글로벌 품질 경쟁력 입증

LG이노텍은 2010년부터 GM에 DC-DC(직류-직류)컨버터, 전기차 충전용 통신 컨트롤러(EVCC, Electric Vehicle Communication Controller) 등 전기차용 부품을 공급해왔다.

DC-DC컨버터는 배터리에서 나오는 고압의 직류 전력을 차량 내부 장치에 적합한 저압 직류로 바꿔주는 부품이다. EVCC는 전기차와 충전기기 간에 충전 상태, 사용자, 요금 등의 정보를 주고받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번 수상으로 LG이노텍은 12년간 완벽품질의 전장부품을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GM과의 신뢰관계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LG이노텍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GM은 물론 콘티넨탈, 셰플러, 재규어 랜드로버 등 주요 글로벌 완성차 및 전장부품 기업들로부터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며 높은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와 함께 글로벌인증 획득, 사이버보안 등 신규 규격 대응, 표준 개발 참여 등을 통해 차량 품질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고 있다.

LG이노텍은 차량용 전장부품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평가모델인 ASPICE(Automotive Software Process Improvement and Capability dEtermination) CL3 인증과 CSMS(Cyber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으며, 자율주행 관련 국제 표준화(ISO 21448), 국제 EV(Electric Vehicle) 충전제어 표준화(ISO/IEC15118) 및 카 커넥티비티 컨소시엄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차세대 전장부품으로 고객경험 혁신

LG이노텍은 지난 8월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랜드로버의 ‘품질인증’을 2년 연속 유지한데 이어, GM의 ‘품질우수상’을 5년 연속 수상하는데 성공하며, 글로벌 품질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세계 시장에 입증했다. 핵심사업으로 적극 육성 중인 전장부품사업에 한층 힘을 실을 수 있게 됐다.

LG이노텍 유병국 전장부품사업부장은 “차량용 센서, 카메라, 통신모듈 등 완벽품질을 갖춘 차세대 제품을 발빠르게 선보이며, 글로벌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부품시장에서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LG이노텍은 전장부품사업의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며, 글로벌 전장부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제품과 고객 구조개선, 글로벌 공급망 관리 역량 강화, 플랫폼 모델 및 표준화를 적극 추진하며,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