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멀티 프로토콜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플랫폼 ‘ADIN2299’ 발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10.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기간을 단축하는 사전 인증된 프로토콜 솔루션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산업 및 공정 자동화, 모션 제어, 운송, 에너지 자동화 분야에서의 연결성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ADIN2299 멀티 프로토콜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플랫폼을 출시했다.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플랫폼은 스타, 라인, 또는 링 토폴로지에서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ADIN2299 [사진=ADI]

ADIN2299는 통신 컨트롤러, 2포트 10/100Mbps 이더넷 스위치, 메모리, 물리 계층(PHY), 프로토콜 스택을 포함하고 있는 고도로 통합되고 테스트된 솔루션이다. 소프트웨어 및 사전 인증된 산업용 프로토콜을 결합함으로써, ADIN2299 하드웨어는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시스템 통합 시간을 줄여준다.

ADIN2299는 프로토콜 스택뿐 아니라 RTOS, 파일 시스템, 드라이버, TCP/IP를 제공해 설계 및 디버깅 시간을 줄인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UART, SPI 또는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위치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통합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소프트웨어를 전혀 변경하지 않고도 다양한 산업용 프로토콜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프로토콜을 추가로 통합할 때 사용자가 그와 관련한 학습 과정을 밟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뜻한다. 이제 사용자는 단일 필드 디바이스 하드웨어 설계를 활용하여 복수의 산업용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사이버 보안이다. 검증된 코드만 실행되도록 하는 보안 부팅 및 보안 업데이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현장의 작업 중단 가능성을 줄여준다.

관련해 사용자가 플랫폼 평가 및 시스템 개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ADIN2299 평가 키트도 제공된다. 엔드 투 엔드, 호스트 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대 컨트롤러 통신을 시연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예제가 제공된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보드를 UART, SPI 또는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통해 ADIN2299 평가 보드와 연결하면 PLC 또는 컨트롤러 시뮬레이터를 사용해 프로토콜 통신을 평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ADIN2299를 시스템에 통합하기 전에 완전히 검증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