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슨, 인도 ‘시바 윈드터빈’사에 750kW급 풍력발전기 제품 라이선스 수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12.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기술 및 노하우 등을 인도 및 미국 시장에 한해 시바 윈드터빈에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유니슨(대표 허화도)은 인도 시바 윈드터빈(Siva Windturbine India Pvt Ltd.)사와 750kW급 풍력발전기 제품 라이선스 수출 계약으로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유니슨이 자체 기술을 통해 국내 최초로 개발한 750kW급 풍력발전기 [사진=유니슨]

이번 제품 라이선스 수출 계약을 통해 유니슨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750kW급 풍력발전기 △U50 △U54 △U57 제품의 생산기술, 설계, 제조, 노하우 등을 인도 및 미국 시장에 한해 시바 윈드터빈에 제공한다.

국내 1위 풍력발전 터빈 기업인 유니슨이 이번 계약에서 제공하는 제품 기술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750kW급 풍력발전 시스템으로, 국제 형식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유니슨은 꾸준한 R&D 투자로 신제품 및 기술 개발을 이어가고 있으며, 자체 기술력을 확보하고 국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수출 제품 이외에도 △2MW △2.3MW △4.2MW △4.3MW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10MW 대형 해상풍력발전기를 개발 중이다.

유니슨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국내 풍력발전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진행된 결과로, 향후 다른 국가로의 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인도 시장을 포함해 베트남, 일본 시장에 기술 수출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슨은 국내 최초로 국산 풍력발전기를 해외 수출하는데 성공한 기업이다. 2008년 미국 ‘자이온 윈즈(Zion Winds)’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자메이카, 에콰도르, 터키, 일본 등 세계 여러 국가에 풍력발전 시스템을 수주해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