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LLM용 AI 클라우드 공개… 시장 진출 출사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6.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LM용 HPE 그린레이크 포트폴리오 확장, 산업별 특화 AI 애플리케이션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HPE가 지난 20일(미국 현지시간) HPE 최대 연례행사인 HPE 디스커버 라스베가스 2023에서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AI 클라우드 시장에 진출했음을 알렸다.

HPE가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AI 클라우드 시장에 진출했다. [사진=gettyimage]

이번 공개된 대규모 언어모델을 위한 제품 ‘LLM용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 for LLM : Large Language Model)’는 스타트업부터 포춘 선정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온디맨드 형식으로 멀티 태넌트 슈퍼컴퓨팅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E의 LLM용 그린레이크는 HPE의 AI 소프트웨어와 세계 최고 성능의 슈퍼컴퓨터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슈퍼컴퓨팅 플랫폼이다. 기업들은 해당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자체적으로 대규모 AI 모델을 훈련, 조정 및 배포할 수 있게 됐다.

HPE는 고객들이 업계에서 검증된 LLM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독일 AI 스타트업 파트너 알레프 알파(Aleph Alpha)와 협력해 LLM용 HPE 그린레이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HPE는 기업들이 텍스트와 이미지 처리 및 분석이 필요한 사용사례 개발에 박차를 가하도록 지원할 것이다.

HPE는 향후 기후 모델, 헬스케어, 생명과학, 금융서비스, 제조 및 운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계 및 도메인에 특화된 AI 애플리케이션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며, 이날 발표된 HPE의 LLM용 그린레이크는 해당 시리즈의 첫 시작을 의미한다.

HPE 안토니오 네리(Antonio Neri) 회장은 “현재 우리는 웹, 모바일 및 클라우드 만큼 혁신적인 AI 시장의 세대변화를 마주하고 있다”며, “HPE의 입증된 지속가능한 슈퍼컴퓨팅에서 구동되는 LLM 등 다양한 AI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접근할 수 있는 영역으로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HPE는 슈퍼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인 프론티어(Frontier)는 엑사스케일 속도의 장벽을 돌파하는 등 AI를 위한 전례 없는 수준의 성능과 규모를 제공하고 있다.

병렬 구조로 여러 워크로드를 동시에 처리하는 다른 범용 클라우드 서비스와는 달리 HPE의 LLM 그린레이크는 컴퓨팅 역량을 최대로 활용해 대규모 단일 AI 트레이닝 및 시뮬레이션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AI 네이티브 아키텍처에서 구동된다.

해당 제품은 수백에서 수천개의 CPU 또는 GPU에서 구동되던 AI 및 HPC 업무를 한 번에 지원할 수 있다. 이러한 역량은 AI를 훈련하고 더욱 정확한 모델을 생성하는데 있어 더욱 효과적이며,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이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POC 단계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더욱 가속화해 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신규 AI 추론 컴퓨팅 솔루션 포트폴리오 출시로 AI 제품군 확대

HPE는 AI 업무에 가장 핵심적인 세 가지 영역, 훈련, 조정 및 추론 각 부분을 지원한다. LLM을 훈련하고 조정할 수 있는 HPE LLM용 그린레이크에 더해 HPE는 추가적으로 AI 추론 컴퓨팅 솔루션을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은 유통, 숙박,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들의 가치창출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엣지의 컴퓨터 비전이나 생성형 시각적 AI 및 자연어 처리 AI 등 엣지와 데이터센터 내에 있는 워크로드를 타겟팅하도록 조정됐다. 해당 제품은 HPE 프로라이언트 Gen11 서버에 기반을 두고 있다. HPE 프로라이언트 Gen11은 한층 더 발전된 GPU 가속화 역량을 통합할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됐으며 이는 AI 성능에 핵심적이다. HPE 프로라이언트 DL380a와 DL 380 Gen11서버는 이전 모델보다 5배 더 뛰어난 AI 추론 역량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