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글로벌 확장 가속 위해 AWS 선택… “AWS, 혁신과 보안 제공”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2.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클라우드 기반 커넥티드 모빌리티 서비스 고도화 및 솔루션 개발 효율성 증대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AWS리인벤트가 진행됐다.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행사에서 하이브리드 및 배터리 전기자동차 등 신에너지차량(NEV) 제조 분야 글로벌 리더인 BYD가 글로벌 사업 지원을 위한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용 클라우드 우선 사업자로 AWS를 선정한 내용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BYD가 글로벌 확장 가속을 위해 AWS를 채택했다. [사진=gettyimage]

현재 BYD는 70개 국가 및 지역에서 500만대 이상에 달하는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AWS는 BYD에 차량 시스템 데이터를 저장하는 아마존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를 비롯해 BYD 핵심 운영을 위한 확장 가능하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BYD는 아마존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와 콘텐츠 배포 네트워크 서비스인 아마존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를 통해 최신 차량용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같은 신기능과 더불어 애플리케이션 자동 배포를 지원하는 커넥티드 차량 아키텍처를 구축했다. 이에 BYD는 운전자와 승객에게 고성능 대화형 차량 내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AWS는 BYD가 운전자에게 다양한 언어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 인식 제어뿐만 아니라 차량 탑승 전 예열·냉각 같은 원격 기능, 보다 맞춤화된 주행 및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AWS 웬디 바우어(Wendy Bauer) 자동차및제조부문부사장은 “BYD가 클라우드를 통해 빠른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AWS가 보유한 입증된 기술이 BYD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과 새로운 지역에 전기차를 출시하는 데 도움이 돼 기쁘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 구축과 운전자를 위한 특별한 경험 제공,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으로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고객 비전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특히 BYD는 AWS에서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을 운영함으로써 전 세계 어디에서나 차량 안전 및 운영과 유지보수 효율성, 전반적인 주행 경험을 향상하는 자동화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이에 사용자는 BYD 차량 관련 앱을 사용해 배터리 충전량과 주행 가능 거리 점검 같은 차량 상태 모니터링과 원격 도어·창문 개폐, 주차장 내 차량 위치 확인 등이 가능하다.

아울러 BYD는 운전자 데이터 보호를 위해 AWS 기능을 활용한 차량 보안 관리, 거버넌스 개선 및 해외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에 대한 규제를 준수하고 있다. 실제 BYD는 광범위한 AWS 보안과 자격 증명, 규정 준수 서비스를 통해 커넥티드 차량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7계층 보안(seven-layer protection)을 달성했으며 일반적인 취약점을 보호하고 사이버 공격을 방어하고 있다.

BYD 브라이언 루오(Brian Luo) 브랜딩및PR부문부매니저는 “AWS는 전 세계 커넥티드 차량에 필요한 혁신과 보안을 제공해 고객이 지속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안전성과 편안함, 편의성을 제공한다”며, “BYD는 보안과 고객에 대한 집중이 가장 중요하다는 AWS가 가진 신념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이어 브라이언 루오 부매니저는 “글로벌 확장을 시작한 BYD가 AWS와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자동차 솔루션 개발과 함께 전 세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안정적·지능적 커넥티드 차량 경험을 제공할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