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국내 유일의 태양에너지 전문 매거진 솔라투데이(SOLAR TODAY)가 15일, 서울시 엘타워 엘하우스홀에서 200호 발간을 축하하는 고객초청 기념행사를 가졌다.

2008년 9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단 한 번의 결호 없이 16년 8개월간 발행을 이어온 솔라투데이는 국내 태양광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다방면의 소식과 정보를 전달해왔다.
이번 행사에는 태양광 업계의 기관, 기업 관계자 등 80여명이 자리했으며,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김원이 간사, 김성환 의원, 이언주 의원이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솔라투데이 이상열 발행인은 인사말에서 “솔라투데이는 6,050여일 간 태양광 산업의 하루하루를 기록해왔다”며, “업계 많은 분들의 도움 없이는 이뤄낼 수 없는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국내 태양광 산업은 심각한 위기와 도전의 시간을 맞이하고 있다”며, “태양광 업계의 모든 분들이 함께함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솔라투데이도 국내 태양광 산업계가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축사에서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은 “200호라는 숫자는 단순히 시간이 흘렀다는 것을 넘어 지속적인 노력과 열정 그리고 탁월함을 추구해 온 결과물이자 상징“이라며, “오늘의 기념식은 과거의 성공을 축하하는 자리인 동시에 더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다짐의 순간이다. 솔라투데이의 끝없는 성장과 성공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태양광 산업계와 함께 더 큰 빛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발간 200호를 기념해 국내 태양광 산업 발전과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고, 솔라투데이의 가치 창출에 이바지한 기관·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한국태양광산업협회 박종환 회장 △한국건물태양광협회 김병철 회장이 공로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명승엽 태양광PD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유재열 전무 △HD현대에너지솔루션 김기범 상무 △비에이에너지 강태영 대표가 감사패를 받았다.
솔라투데이는 태양광, ESS, 분산에너지 및 전력거래 산업의 발전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네트워크로, 관련 기업 대표 관계자와 전문가, 지자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 현안 해결, 정보 공유, 정책 제안, 기술개발, 규제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솔라투데이 관계자는 “200호 발간 기념행사를 통해 국내 태양광 산업의 지난 발자취를 되돌아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그 자리를 지키며 태양광 산업이 더 없이 발전해 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함께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