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한국아동복지협회(회장 신정찬)와 함께 6월 24일 서울 마포구 소재 본사 사옥에서 보육원 청소년의 학업·자립을 돕기 위한 ‘2020 S-OIL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S-OIL은 이공계 전문대생 및 고등학생 114명에게 장학금과 선덕원 청소년들로 구성된 선덕합창단 후원금 등 총 2억8,0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수혜 학생 참석 없이 간략하게 진행됐다.

S-OIL은 보육원 출신 전문대생 중 화학공학, 기계, 전기·전자 등 이공계 전공 학생 44명에게 각각 25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했다. S-OIL은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졸업할 때까지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70명에게도 중장비·컴퓨터·미용·제과제빵 등 전문 기술이나 자격증 습득을 돕기 위한 기술교육비 200만원씩을 전달했다. S-OIL의 드림장학금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약 600명에게 14억8,000만원이 지원됐다.
S-OIL 드림 장학금은 단순한 일회성 기부가 아니라 아동 복지시설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학습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S-OIL 후세인 알 카타니 대표는 “교육이야말로 학생들이 본인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기회를 잡아 꿈꿔왔던 미래를 현실화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준다”며, “학생들이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추어 사회에 진출하고 각자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S-OIL이 앞으로도 적극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 “의료진 여러분, 힘 내세요!” S-OIL, ‘덕분에 챌린지’ 동참
- S-OIL. 순직 해경 유자녀 학자금 및 부상 해경 치료비 전달
- S-OIL, 정유사 최초로 주유소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 S-OIL,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에 후원금 전달
- S-OIL, 가정폭력 위험에 노출된 이주여성 위해 후원금 전달
- S-OIL,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이들 위해 5억원 지원
- S-OIL, ‘공상소방관 치료비 전달식’ 가져
- S-OIL, 순직소방관 유자녀에 장학금 전달
- S-OIL, 장애 청소년에 사용자 맞춤 학습 보조기구 지원
- S-OIL, 파주 운정신도시에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오픈
- S-OIL, 추석 맞이 저소득가정에 ‘사랑의 송편 나눔’
- S-OIL, ‘스타트업’ 기업 투자해 탄소배출권 확보
- S-OIL, 2020년 ‘ESG 우수기업’ 선정
- S-OIL,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주유소 부문 3년 연속 1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