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항공우주·방산 수요 대응 위해 HiRel 온라인 판매망 구축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2.1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천 개에 달하는 항공우주 등급 및 군용 등급 TI 정품 재고 공개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자사의 고신뢰성 반도체 제품(HiRel)의 대부분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고 12월 10일 밝혔다.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분야의 엔지니어 및 구매 관리자들이 차세대 항공우주 등급 및 군용 등급 설계에 필요한 TI 정품 재고를 신속하게 확보하도록 도모한다는 복안이다.  

대상은 항공우주 및 방위 시스템 설계 분야에 사용되는 QML(품질인증제조업체목록) 플라스틱, 세라믹 및 금속 패키지로 제작된 내방사선 및 방사선 내성 강화 제품을 비롯한 TI가 보유한 수천 개의 HiRel 재고이다. 

TI가 자사의 고신뢰성 반도체 제품(HiRel)의 대부분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는 방침을 내놨다. [사진=TI]
TI가 자사의 고신뢰성 반도체 제품(HiRel)의 대부분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는 방침을 내놨다. [사진=TI]

게리 라이히무스(Gary Reichmuth) TI 항공우주 및 방위시스템 총괄책임자는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복잡한 인공위성이나 가혹한 환경에서 작동하는 첨단 전자기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미션 크리티컬 프로젝트의 일정을 맞추기 위해 공급업체의 리드타임이 단축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번 조치를 통해 고객들이 타 공급사보다 빠르게 HiRel 제품을 확보하고 생산에 돌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항공우주 및 방위전자 분야 최고 베테랑

60년이 넘는 기간 동안, TI의 집적회로(IC) 는 미국, 유럽 등지의 많은 항공 및 방위 전자기기에 장착됐다. TI는 오래전부터 HiRel 제품을 제조해왔으며, 항공우주용, 상업용 및 군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들에게 부품 공급을 지원해왔다. TI제조 현장의 절반 이상이 QML 인증을 획득한 덕분에, 뛰어난 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아날로그 및 임베디드 프로세싱 제품을 빠르게 인증, 생산해서 배송할 수 있다.  

TI가 가장 최근 선보인 두 종류의 항공우주용 HiRel 제품들은 DC/DC 벅 컨버터로, 고객들이 다양한 인공위성 임무의 주요 전력 관리 문제를 해결하는데 유용하다. 새로운 우주용 HiRel 제품 TPS7H4001-SP는 방사선 내성 강화를 보장하는 인공위성 애플리케이션 QML-V에 업계 최고의 전력 밀도를 제공하고, TPS7H4010-SEP는 저궤도 인공위성의 단기 임무에 적합한 가장 폭넓은 전압 범위를 제공한다. 

항공우주분야의 고객사들은 전력 관리 제품뿐만 아니라, 위상 동기화 기능을 갖춘 40MHz~15GHz 광대역 무선 주파수 합성기 LMX2615-SP와 신형 초저잡음 클록 지터 클리너 LMK04832-SP 등 다른 TI 디바이스도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클록  및 타이밍 디바이스 모두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의 JESD204B표준을 준수하며, 인공위성 시스템의 시스템 안정성을 증대하는 한편 설계 복잡성과 중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전통적으로, QML-V 및 QML-Q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는 제품 구매 전에 세라믹 패키징을 위한 재료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I는 재료 정보 검색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이 최대 100개 부품에 대한 상세한 세라믹 패키지 재료 정보를 비롯해 유해물질 사용제한(RoHS), 화학물질의 등록, 평가, 허가 및 제한(REACH), 그린 등급에 대한 세부 정보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구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