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친환경에너지 전문회사 ‘KOEN’을 온라인 SNS에서 전파할 대학생 기자단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한국남동발전 홍보윤리실(실장 조석진)은 3월 15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기자단과 홍보윤리실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국민 소통활성화를 위한 KOEN SNS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홍보윤리실은 지난 2월 경남 및 대구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유튜브 영상뉴스 기자단 4팀(8명)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할 카드뉴스 기자단 8명을 선발한 바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홍보윤리실장은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환영사를 통해 대국민 소통창구로써 대학생 기자단의 활동을 힘껏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KOEN의 스토리를 일상에 녹여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기자단 활동에 대한 당부사항과 향후일정 안내 및 콘텐츠 제작 시 주의해야할 저작권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KOEN SNS 대학생 기자단’은 올해 9월까지 KOEN 공식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친환경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KOEN의 역할과 종합에너지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국민에게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한국남동발전-별내에너지 집단에너지사업 공동개발협약 체결
- 남동발전, 네오그린-에너지기술지원단과 탄소중립 핵심 기술 협력 박차
- 남동발전, 창사 최초 3,000억원 녹색채권 성공 발행
- 남동발전, 필리핀 국방부 내 유휴부지에 태양광발전 사업 추진한다
- 남동발전, 해양에너지와 중소기업 친환경 연료전환 추진
- 새만금, 그린뉴딜 신호탄… ‘스마트 그린산단’ 착공 및 비전 선포
- 남동발전, 발전사 최초로 기자재 스마트 품질관리시스템 개발
- 두산중공업-남동발전, 대규모 해상풍력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 한국에너지공단, 2020년도 하반기 RPS 고정가격계약 경쟁입찰 결과 발표
- 남동발전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국내 최대 규모 신재생에너지 기업 발돋움
- 남동발전, ESG경영 심의체제 구축… 발전공기업 최초
- ‘해상풍력 경쟁력 강화’ 남동발전, 국산화비율 반영제 추진
- ‘한국남동발전·IBK기업은행 탄소펀드’ 활용한 삼오, 1,900t 배출권 인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