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임직원의 청렴인식 수준을 높여 국민신뢰를 강화하기 위해 현장 사업소 경영간부를 대상으로 ‘청렴소통 순회 교육’을 시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교육은 지난 7월 30일 월성원자력본부를 시작으로 8월 13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됐다. 청렴윤리연구원 김덕만 원장을 초빙해 2022년 5월 시행 예정인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해 교육했다.
솔선수범하는 청렴 리더십 향상을 위해서는 외부 전문가와 경영간부가 쌍방향 소통하는 방식으로 교육한다.
특히, 이해충돌방지를 위한 신고·제출 의무 5개항 및 제한·금지행위 5개항 등 관련법률 이해도 제고를 통해 공직자로서 직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을 사전에 방지하는 등 경영간부들이 직무를 더욱 공정하고 청렴하게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고, 지역사회 및 협력회사와 함께 실천하는 청렴도 제고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렴 선도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한국수력원자력, 노사가 함께 ESG 가치 실천에 나선다
- 한수원‧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진분야 연구 활성화 위해 맞손
- 한수원, 밀알복지재단과 ‘안심가로등 플러스’ 설치… 지자체 공모 시작
- 한국수력원자력·창원시, 세계 최대 규모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나선다
- 한국수력원자력·서울대병원, 희귀병·난치성 질환 치료에 힘 모은다
- 한수원,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중소기업 농어촌 지원한다
- 한국수력원자력·파주시, 농촌상생형 연료전지 발전사업 공동추진
- 한국수력원자력, 화성시·화성도시공사 등과 ‘스마트에너지 사업’ 공동개발
- 한수원, 주민과 개발이익 공유하는 200MW 태양광발전 추진
-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지붕태양광 준공 & 자체 태양광 60MW 달성
- 한수원, 바이오가스 활용해 ‘전기+수소’ 동시 생산 나선다
-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에너지팜 동화팝업展 개관
- 한국수력원자력‧한국농어촌공사, 농업생산기반시설 활용 친환경에너지 자원개발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