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ESG 경영백서’ 발간 “ESG로 경영환경 변화 극복”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2.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우수사례 , 경영위기 극복 위한 혁신 노력 등 포함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남동발전(이하 KOEN, 사장 김회천)이 ‘ESG 경영’을 통한 종합에너지 회사로의 본격적인 행보를 알리는 ‘ESG 경영백서’를 발간했다.

남동발전이 ‘ESG 경영’을 통한 종합에너지 회사로의 본격적인 행보를 알리는 ‘ESG 경영백서’를 발간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남동발전은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고 있는 남동발전의 노력과 성과를 적극 알리기 위해 ESG 경영백서를 출간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ESG 경영으로 Next Energy를 선도하는 KOEN’이라는 제목으로 발간된 이번 백서에는 지난 한 해 동안 남동발전이 펼친 ESG 경영현황을 소개하고, 환경(E), 사회적가치(S), 지배구조(G)적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는 다양한 경영활동과 성과 사례들을 담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지난해 4월 김회천 사장 취임과 동시에 시행한 △친환경에너지 전환사업의 지자체 공모형 부지선정 도입 △국내 최초 풍력기기 국산화비율반영제(LCR) 제정 및 완도금일해상풍력(600MW) 풍력발전기 구매 입찰 적용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통영시 굴 껍데기 탈황흡수제 활용’ 사업 시행 △에너지공기업 최초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동시 인증 및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등에 대해 상세히 기술했다.

남동발전은 이번 ESG 경영백서를 통해 임직원, 출자회사, 협력회사를 비롯한 많은 국민들에게 혁신 노력을 알리고,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소통 자료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남동발전 김회천 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재무적 성과만을 중요시하던 시대는 가고, 환경, 안전 등 비재무적 성과 중심의 ESG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다”며, “에너지 전환 과업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 안전한 일터에 대한 사회적 목소리를 더욱 강하게 혁신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