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롯데카드(대표 조좌진)의 베트남 법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은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과 펌뱅킹(Firm Banking, 기업 인터넷뱅킹) 및 가상계좌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6일 베트남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에서 공성식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법인장과 김현래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은 KB국민은행의 펌뱅킹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자금 운영이 가능해졌다. 고객의 신용대출·할부금융·신용카드 이용 대금 납부가 가능한 가상계좌 서비스로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더욱 높였기 때문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9년 베트남 하노이 진출 이후 예금·대출·외환·인터넷뱅킹·지급 결제 시스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보다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성식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법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고도화된 금융 서비스로 회사의 안정적 자금 관리는 물론,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며 "향후 양사 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은 2018년 현지 진출 이후 차별화된 신용관리 역량과 우량 포트폴리오 위주의 안정적인 자산 성장을 지속해 오며 지난 6월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는 베트남 진출 6년 만에 처음으로 올해 첫 연간 흑자도 기대하고 있다.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전면 개편…"나에게 실시간 반응하는 카드앱"으로
- 롯데카드, 후불제 기후동행카드 ‘LOCA X’ 출시...대중교통 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롯데카드, 3분기 순이익 1025억원...전년比 72% 급감
- 롯데카드, 발달 장애인 골프단 ‘SRC 티업’에 1,000만원 후원
- 롯데카드, 12월 동행축제 참여…전국 백년가게 할인 혜택 제공
- 롯데카드, 대학 연합 경영전략 학회 'SUM'과 신사업 제안 산학협력 성료
- 롯데카드, 3억 달러 규모의 해외 ABS 발행
- 롯데카드, 온라인 법인 채널 리뉴얼...“법인회원 편의성 높인다”
- 롯데카드, 베트남 가맹점주 대출 시장에 진출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띵샵에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 오픈
- 롯데카드, 생활 필수 지출 할인해 주는 ‘아파트아이 X 디지로카’ 선봬
- 롯데카드, 서울특별시와 '청년 창업 지원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