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는 24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권남주 캠코 사장과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게 될 겨울철 생활필수품 구매에 사용된다.
또 이번 기부금의 일부는 ‘안전누리 캠코’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15개 대한적십자사 안전교육기관에 심폐소생술 인체모형을 제공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캠코는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함께 국민들의 원활한 심폐소생술 학습을 지원함으로써 국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사회적 약자를 돕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캠코의 노력이 사회안전망 강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나아가 국민 모두가 안전한 사회·경제적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캠코, 2907억원 규모 압류재산 1178건 공매
- 캠코-한국감정평가사협회, 압류재산 공매·국유재산 이용 활성화 위해 협력
- 캠코, '2024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
- 캠코, 양주시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나선다
- 캠코, 국제인증 ISO 37001 취득
- 캠코, 경기도 의정부시에 '캠코브러리 42호점' 개소
- 권남주 캠코 사장, '영종국제도시 복합공공시설' 건설 현장 안전점검 실시
- 캠코, 1520억원 규모 압류 재산 853건 공매
- 캠코, 유휴 국유재산 활용해 '나라On 돌봄 쉼터' 5호점 개장
- 캠코,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기관’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