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금융감독원은 학생들이 제한된 용돈 내에서 정보를 탐색하고 필요한 물품 구매와 저축도 가능한 '용돈관리 온라인 게임'을 개발해 이를 활용하도록 했다.
금융감독원은 18일 초·중학교 학생들이 금융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 금융교육 웹게임 '용돈탐험대'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금감원이 내놓았던 실물 금융교육 보드게임은 참여인원 제약, 운반의 어려움 등으로 한계가 있었다.
이번 온라인 보드게임은 주사위 수만큼 게임말을 움직여 각 상점(마트·편의점·문구점 등)에서 필수 카드, 선택카드의 상품 구매와 저축 미션을 가장 빠르게 수행 완료한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 개인이 직접 접속함에 따라 학교 금융교육 이외에도 가정에서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소득·지출·저축을 주제로 예산 내 계획적 소비의 필요성, 구매시 정보탐색의 필요성 등을 직접 학습할 수 있다.
금감원은 "온라인 웹 금융 체험활동 개발을 통해 이론 중심의 강의 교육에서 벗어나 자기 주도형·체험형 교육 활성화를 유도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금융교육 보드게임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게임은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실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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