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17일 '취약계층 아동 문화체험'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봉사활동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보호자 80여명이 참석했으며 ▲역사 해설 동반 ‘창경궁 문화 체험’ 나들이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관람 등이 이어졌다.
창경궁 문화 체험 나들이에서는 전문 역사 해설가가 아동 눈높이에 맞춰 책에서만 볼 수 있었던 우리나라의 문화유산 및 전통과 문화를 소개했다.
하나금융그룹 강당에서 진행된 어린이 경제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은 하나은행이 2007년부터 18년째 이어오고 있는 뮤지컬 형식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유명 동화인 ‘재크와 콩나무’를 모티브로 저축·소비·나눔 등 올바른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새학기 학용품 지원 ▲어린이 금융교실 운영 ▲어린이 경제뮤지컬 제공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 하나금융, '제19기 SMART 홍보대사 모집..."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 하나금융나눔재단, '하나다문화가정대상' 후보자 공모..."모범 다문화가정 시상"
- 하나금융, 발달·청각 장애인 대상 취업교육·고용연계 지원 사업을 실시
- 하나은행·펫포레스트, 하나銀 VIP 고객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지원
- 하나銀, 기업 퇴직연금 담당 임직원 대상 '퇴직연금 세미나' 성료
- 하나금융, 시니어 소득절벽·거주안정성 동시에 해결하는 '하나더넥스트 내집연금' 출시
- 하나금융, 일상 속 걷기로 환경을 지키는 '걸음 기부 캠페인'
- 전력거래소, 농번기 농가 지원 위한 봉사활동 진행
- 그랜드썬기술단에스이, 경북 청송군 산불 피해 복구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