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1일 베트남 어린이날(6월 1일)을 맞아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한국-베트남 어린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하나은행과 주한 베트남교민회가 체결한 ‘베트남 교민 대상 금융교육 제공 및 교민회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시행되는 첫 번째 문화행사다.
한국에 거주하는 베트남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경제․금융 교육을 지원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쌓는 ‘배움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하나은행은 이날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 총 180여명을 초청해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케이크 만들기 체험 ▲베트남 어린이날 퀴즈대회 등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특히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저축·소비·나눔 등 올바른 경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하나은행의 대표 어린이 금융 교육 프로그램으로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하나은행 외환손님마케팅부 관계자는 “주한 베트남교민회와의 업무협약 이후 마련된 첫 문화행사인 만큼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가족들의 안정적인 한국 사회 정착을 위해 금융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기보, 하나은행과 지속 가능한 벤처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강화
- 하나銀, 기업 퇴직연금 담당 임직원 대상 '퇴직연금 세미나' 성료
- 하나은행·펫포레스트, 하나銀 VIP 고객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지원
- 환경재단, 한화-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맑은학교 환경운동회’ 성료
- 하나캐피탈, ‘2025년 환경보전 유공 장관표창’..."전기차 등 무공해차 전환 기여"
- "보호자와 함께 취업"하나금융, 발달장애·경계성지능인 대상 '부모 동반 인턴십'
- 하나은행, 첫 거래 미성년자 고객 위한 '내 아이 통장 첫걸음은 하나로부터!' 이벤트
- 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 체계 특허 취득
-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통해 '소비생활 안전정보' 서비스 제공
- 하나금융그룹,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