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주택보증·주택연금 등 행정정보를 이용하는 주요 상품의 신청 및 심사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  CI =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주택보증·주택연금 등 행정정보를 이용하는 주요 상품의 신청 및 심사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  CI = 한국주택금융공사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김경환)는 보금자리론·주택보증·주택연금 등 행정정보를 이용하는 주요 상품의 신청 및 심사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사의 상품을 이용하기를 원하는 고객은 공사 누리집을 통해 평소와 같이 신청하면 된다.

공사는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인한 정부기관 전산시스템의 중단 사태 발생 즉시 비상대응체계를 운영하고 긴급 전산시스템 점검을 실시했다. 

또 공사는 고객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정책모기지, 주택보증, 주택연금 등 행정정보를 이용하는 업무 일부가 지연될 수 있음을 공사 누리집에 공지했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재 발생직후 즉시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했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고객 소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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