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2일 여성건강 인식 개선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달리기 캠페인 '2025 핑크런(PINK RUN)'에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핑크런’은 유방암 인식 개선을 위해 참가비 전액이 유방암 예방교육과 환우 지원에 기부되는 달리기 캠페인으로 하나은행이 2년 연속 후원하고 있다.
행사에는 ▲유방암 자가검진 체험 ▲환우 응원 엽서 꾸미기 ▲SNS 참여 이벤트 등 달리기뿐만 아니라 유방암 예방 및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올해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 평화광장에서 열린 ‘핑크런’ 행사에는 유방암 조기검진의 필요성을 알리고 여성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에 공감하는 그룹 임직원과 가족 등 총 1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일반 시민 5000여명과 함께 본인이 선택한 5km, 10km 코스를 각각 완주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핑크런’을 주최하는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함께 자가검진 교육사업, 저소득 환우에 대한 치료비 지원 등 여성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또 오는 11월 자폐성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마라톤 '오티즘 레이스'에도 임직원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무릎팍박사’ 콘셉트 유튜브 콘텐츠 공개… G-DRAGON·손흥민 출연
- 하나은행, 美 관세 여파 우려 속 수출기업 금융지원 나서
- 하나금융,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수기 공모전'
- 하나은행·카드, 가수 임영웅 사진 담은 'HERO 체크카드' 출시
- 하나은행, 인천광역시와 ‘외국인 컬처뱅크’ 공동 운영
- 하나銀, 초등교육 플랫폼 운영사 ㈜단꿈아이와 맞손…"미래세대 성장 기여"
- 하나금융, 5년간 100조 원 투입해 생산적·포용금융 확대 추진
- 하나금융, 청각장애 사회적 인식 제고 위해 '임직원 수어교육'
- 하나금융, 광주 광산구에 도시락 제조시설 '한 끼를 채우는 행복 담:다' 개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