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OL, 실시간 스펙트럼분석기 RSA5000 출시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5.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igol 테크놀로지스에서 실시간 스펙트럼분석기 RSA5000을 출시했다. 최대 실시간 대역폭은 40MHz로 7.45us POI 가 가능하며 주파수 마스크 트리거(FMT)를 사용해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신호를 분리 관측할 수 있다.

식별 분석 및 위상 고정 루프 기능 갖춰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테스트링크에서 공급하는 Rigol 테크놀로지스의 실시간 스펙트럼분석기는 주파수 홉핑, 채널 충돌, 스펙트럼 간섭과 같은 복잡한 RF 환경에서 신속하게 신호를 포착한다. 또한 식별 분석 가능하며 송신기 및 위상 고정 루프 기능, 파라미터 및 안테, 증폭기, 필터, 믹서 특성 등을 분석하는데 유용하다.

주파수 대역은 3.2GHz 와 6.5GHz 의 모델이 있으며 트래킹 제너레이터가 장착된 모델도 선택이 가능다. 아울러 1ms Full Span sweep 속도로 신속한 신호 포착 및 Phase Noise는 -108dBc/Hz , Min RBW (1Hz)이다.

실시간 스펙트럼분석기는 주파수 홉핑, 채널 충돌, 스펙트럼 간섭과 같은 복잡한 RF 환경에서 신속하게 신호를 포착한다. [사진=테스트링크]
실시간 스펙트럼분석기는 주파수 홉핑, 채널 충돌, 스펙트럼 간섭과 같은 복잡한 RF 환경에서 신속하게 신호를 포착한다. [사진=테스트링크]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화면은 10.1 인치 터치스크린을 채용했으며 USB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이 가능하며 키보드와 노브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HDMI 출력이 가능하며 USB와 LAN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장착한다.

실시간 측정을 위한 7가지 모드 기능이 있으며 EMI Pre Compliance 시험을 위해 PC 소프트웨어 옵션으로 사용해 방사, 전도, 내성 시험 등 수행 가능하다.  그 뿐 아니라 고급 측정키트를 사용해 TOI 혹은 3차 인터셉트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증폭기나 믹서 등 설계 개선 및 검증하는데 아주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