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북미 정제사의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1.14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이 프로젝트 확실성 방법론의 핵심 요소들을 활용해 글로벌 자동화 엔지니어링의 복잡성을 줄이고 정제소 자동화의 계장 및 제어 영역을 포함한 모든 계약 범위를 안전사고 없이 완벽하게 수행했다.

에머슨의 자동화 기술 및 석유화학 프로젝트 전문 기술을 선택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에머슨은 North West Redwater Partnership이 세계 최초로 Sturgeon Refinery를 설계, 실행 및 완료에 대한 7,300만달러 규모의 자동화 시스템 및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서비스 계약 수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캐나다의 앨버타에 위치한 이 Sturgeon Refinery는 수출용 초저황 디젤 생산을 위한 설계된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했다.

에머슨은 정제사의 대형 프로젝트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완료되도록 지원했다. [사진=에머슨]
에머슨은 정제사의 대형 프로젝트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완료되도록 지원했다. [사진=에머슨]

이 플랜트의 프로젝트 팀은 Sturgeon Refinery의 공정제어 및 안전시스템을 관리하고 2017년 말부터 합성 원유로부터 디젤을 안전하게 생산하기 위해 에머슨의 자동화 기술 및 석유화학 프로젝트 전문 기술을 선택했다. Sturgeon Refinery는 플랜트를 최대로 운영하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포착하는 동시에 희석된 아스팔트 공급 원료를 초저황 디젤로 직접 전환하는 혁신적인 원-스텝 공정을 실현했다.

North West Redwater Partnership의 짐 퀸(Jim Quinn)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이 정제소가 가진 복잡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프로젝트 구성 요소를 모두 관리하는 것이 중요했다”며, “에머슨은 자동화 주 계약자(MAC)로서 업무를 훌륭하게 수행했으며 시스템 및 서비스에 대한 탁월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에머슨은 계장 및 제어 영역 전체를 담당하는 자동화 주 계약자로서 여러 계약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복잡성을 줄이고 North West Redwater Partnership을 지원하는 통합 프로젝트 관리를 제공했다. 에머슨이 제공하는 원격 가상 오피스 기술은 전 세계의 전문가로부터 리소스를 지원받고 협업 엔지니어링을 신속하게 동원해 고객이 원하는 적시에 클라우드 엔지니어링을 제공할 수 있었다.

에머슨의 시스템 및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 짐 니퀴스트(Jim Nyquist) 대표는 “우리는 세계적 수준의 프로젝트 실행 및 자동화 제공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는 그러한 비전의 결과를 보여준다”며, “에머슨의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기술과 Project Certainty 방법론의 결합으로 North West Redwater Partnership는 전체 석유 및 가스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turgeon Refinery는 DeltaV 제어 및 안전 시스템과 AMS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는 물론 Rosemount 계측기 및 Fisher 제어 밸브와 같은 에머슨 자동화 제품 및 소프트웨어와 기술이 사용됐다. 또한 프로젝트 팀은 DeltaV 운영자 교육 솔루션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해 시운전 및 가동 시작부터 운영자의 준비 상태를 보장했다.

한편 이 정제소는 하루에 희석된 아스팔트 7만9,000배럴을 처리하는 동시에 연간 약 120만톤의 이산화탄소를 걷어 들이며 이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경유의 오일 회수를 최대 10억배럴로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을 의미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