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자산 성능 플랫폼, 자동화된 신뢰성 절차 완성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1.1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 자산 성능 플랫폼과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연결해 자동화된 신뢰성 절차를 완성해 향후 고객들은 신뢰성 향상 및 운영 확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플랜트웹 옵틱스 발표…신뢰성 향상 및 운영 확신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에머슨은 플랜트웹(Plantweb) 디지털 에코시스템에 대한 자산성능 플랫폼인 플랜트웹 옵틱스(Plantweb Optics)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로 더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조직 운영이 가능하고 디지털 혁신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게 된다. 최신 발표 버전에는 컴퓨터 기반 유지보수 관리 시스템(CMMS)을 통해 필요한 활동을 입력, 우선순위 결정, 실행 및 추적할 수 있다. 기본 사양인 히스토리언 기능으로 더 자세한 분석과 더 많은 플랜트 데이터 소스에도 연결할 수 있다.

에머슨 자산 성능 플랫폼과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연결해 자동화된 신뢰성 절차를 완성했다. [사진=에머슨]
에머슨 자산 성능 플랫폼과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연결해 자동화된 신뢰성 절차를 완성했다. [사진=에머슨]

예측적 유지보수 전략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면 작업자들이 플랜트의 가장 긴급한 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된다. 플랜트웹 옵틱스는 IBM Maximo와 SAP CMMS의 통합해 작업자가 운영 문제를 확인하고 협력적 솔루션을 마련하며 유지보수 응답 관리, 부품 주문, 일정 관리 및 작업 순서 실행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이러한 일련의 작업을 단일한 플랫폼에서 실현한다. 동시에 신뢰성 제고를 위한 고장 및 오류에 대한 문제를 예측하고 사전에 고장 방지를 위한 작업을 실행할 수 있어 업무 프로세스가 완전히 자동화된다.

기본 사양인 히스토리언 기능은 과거 자산의 사용 이력 및 자산의 향후 성능 평가를 제공해 작업자 및 신뢰성 팀이 유지보수 및 작업 결과를 검증할 수 있다. 자동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CMMS와 통합함으로써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신뢰성 문제를 작업자가 더 효율적으로 적시에 대응할 수 있다.  

플랜트웹 옵틱스는 또한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또 다른 구성 요소인 플랜트웹 인사이트(Plantweb Insight)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는 기능을 추가해 관리 가능한 자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스팀 트랩, 펌프 및 열 교환기에 대한 에지 분석 데이터를 작업 팀에게 전달해 중요 자산에 대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한다.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사업부의 피터 조르니오(Peter Zornio) CTO는 “현장과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의 연결은 공정운영의 디지털 혁신에 꼭 필요한 요소”라며, “시스템 간 보다 나은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성과를 분석해 고장의 위험 내재 및 비효율적인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통찰 및 분석 데이터 기반의 전략을 실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발표에서 플랜트웹 옵틱스는 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중앙 집중 방식의 단일 위치에 결합시켜 자산 및 플랜트 상태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으로 확장시켰다. 고객은 이와 같은 자산성능 플랫폼을 통해 신뢰성 향상과 운영 확신을 기대할 수 있게 됐으며 에머슨의 프로그램적 접근 방식으로 운영 성과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정의 및 구현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