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연금스쿨에서 물어봐’ 신한은행, 제2회 ‘연금스쿨’ 개최
  • 최기창 기자
  • 승인 2019.12.0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A 형식으로 진행… 연금으로 은퇴재무설계 방법 안내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지난 12월 5일 연말 세제 혜택에 관심 있는 고객들과 함께 Q&A 형식으로 연금에 대해 알아보는 제2회 ‘연금스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노후 및 은퇴를 위한 '연금스쿨'을 진행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노후 및 은퇴를 위한 '연금스쿨'을 진행했다. [사진=신한은행]

‘연금스쿨’은 신한은행이 ‘퇴근 후 100분’과 ‘부부은퇴교실’ 참석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만든 후속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미나는 연금에 대한 궁금증을 질의응답 중심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은퇴재무설계의 핵심인 연금으로 은퇴 후에도 월급을 받는 방법, 연금액을 늘릴 수 있는 적극적인 상품관리 전략 등 1시간 30분 동안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보냈다.

‘연금스쿨’에 참석했던 한 고객은 “연금과 세제 혜택에 대한 법규와 내용이 너무 복잡하고 광범위해서 어디서부터 알아보기 시작해야 할지 난감했는데 연금스쿨에 참여해 연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연금 상품 운용을 잘해서 은퇴 후에도 돈 걱정 없이 하고 싶은 일을 다 해봐야겠다는 목표가 생겼다”고 했다.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 관계자는 “은퇴 준비를 위해 많은 고객들이 연금에 가입하고 있지만, 가입 후에는 상품관리나 운용에 대한 관심이 크게 떨어진다. 연금스쿨을 통해 고객들이 연금을 잘 관리해서 풍요롭고 행복한 ‘두 번째 인생’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