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12월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및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전략 방향을 ‘고객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 은행의 금융서비스와 혁신적 가치 경험 등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Liiv M(리브 모바일) 서비스 론칭했고,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 ‘손으로 출금 서비스’ 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After Bank와 영업점 방문예약서비스 등을 통해 불편함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KB호민관과 KB고객자문단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고객의 니즈를 경영 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아울러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이어가는 등 실질적인 고객 중심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김연아‧윤성빈‧박지수‧박인비’ KB금융그룹‧KB국민은행, 지속적인 스포츠 산업 후원으로 눈길
- KB국민은행, ‘2019년 주식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 ‘멋쟁이 5060 잠실로 모여라’ 롯데백화점 잠실점, 디자이너 의류 특가 선보여
- ‘통신을 위한 시’, KB국민은행-BTS, ‘Liiv M’ 광고 영상 공개
- KB국민은행, ‘안정적 노후’ 위한 ‘KB골든라이프 캠퍼스’ 11월 프로그램 개최
- ‘세상을 바꾸는 금융’ KB국민은행, 시니어 대상 금융교육 프로그램 진행
- ‘세상을 바꾸는 금융’ KB국민은행, 캄보디아에서 심장병 어린이 후원 행사 개최
- KB청춘마루, ‘웹어워드 코리아 2019’ 2개 부문 수상
- KB국민은행, ‘Liiv M’ 본격 오픈… ‘통신‧금융’ 융합형 서비스로 도전장
- ‘KB 리브온’으로 ‘한방’에, KB국민은행-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동산업무 업무제휴 협약 체결
- ‘금융도 데이터 시대’ KB국민은행-뱅크샐러드, 데이터 기반 협업 위한 업무제휴 체결
- 글로벌경제, ‘제1회 글로리 시니어신춘문예’ 시상식… 시니어 작가 21명 배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