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교육 위한 ‘에듀테크’ 활성화에 민·관 힘 모은다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0.05.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위회, ‘에듀테크 활성화 TF’ 구성 및 첫 회의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산업 전반에 언택트(비대면)가 활성화에 되고 있다. 교육 분야 역시 온라인을 통한 교육이 확산됨에 따라 최근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위원장 윤성로, 이하 ’4차위‘)는 ‘미래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성화 TF(이하 ’에듀테크 활성화 TF‘)’를 구성하고, 5월 14일 첫 회의를 개최, 차세대 학습관리체제/교육플랫폼 개발과 활용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최근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 발맞춰  ‘미래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성화 TF’를 구성하고, 5월 14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개최한 4차산업혁명위원회 제14차 회의 진행 모습 [사진=4차산업혁명위원회]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최근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 발맞춰 ‘미래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성화 TF’를 구성하고, 5월 14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개최한 4차산업혁명위원회 제14차 회의 진행 모습 [사진=4차산업혁명위원회]

‘에듀테크’는 교육과 지능정보기술을 융합한 기술로, 교육 현장에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학생의 미래역량 증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에듀테크 활성화 TF에는 산업계․학계․교사․공공기관 등 에듀테크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임철일 교수가 TF 위원장을 맡는다. 또한, 교육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도 참여해 민관 합동으로 정책 과제를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에듀테크 업계 현황 및 관련 부처·기관의 추진 현황을 공유함으로써 참석자들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메이커교육 등을 지원하는 학교 교실 환경, 일반 대학의 온라인 강좌 운영 활성화 방안, 에듀테크 활성화 기반 마련 등 앞으로 논의하게 될 주요 쟁점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임철일 에듀테크 TF 위원장은 “민·관이 함께 협력하는 TF 운영을 통해 에듀테크를 통한 미래교육 혁신을 도모하고, 건강한 에듀테크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생산적인 논의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