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나솔라, 6회 연속 ‘Top Performer’ 모듈 제조업체로 인정받아
  • 정형우 기자
  • 승인 2020.05.2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Vertex 모듈과 같은 신뢰도 높은 초고전력 모듈 공급 계획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트리나솔라는 세계 최고의 PV 모듈 제조업체 인증인 ‘Top Performer’를 받았다고 전했다.

트리나솔라는 ‘Top Performer’ 인증이 시작된 이후 6년 연속으로 이 인증을 받은 세계에서 두 개뿐인 PV 모듈 제조업체 중 하나다. 사진은 트리나솔라 생산현장 [사진=트리나솔라]

트리나솔라는 ‘Top Performer’ 인증이 시작된 이후 6년 연속으로 이 인증을 받은 세계에서 두 개뿐인 PV 모듈 제조업체 중 하나다.

이 인증은 PVEL이 발표한 2020년 PV 모듈 신뢰도 득점표(2020 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의 제품 인증 프로그램(Product Qualification Program, PQP)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해당 PQP의 결과는 2020년까지 18개월 동안 진행한 공장 검사를 기준으로 한다. PQP는 열 순환, 댐프 히트, 역학기계 부하, 유도 전압 열화, PAN 파일 측면에서 PV 모듈의 성능 평가에 초점을 맞추며, 제품 품질과 내구성 부문에서 경쟁사보다 우수한 제조업체를 독자적으로 인정하고, 효과적인 공급업체 관리를 지원하는 독자적이고 일관된 신뢰도와 성능 데이터를 PV 장비 구매자와 발전소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고자 제정됐다.

PVEL PV 모듈 사업 책임자 Tristan Erion Lorico는 “제조업체는 신제품을 출시할 때 높은 신뢰도와 성능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며. “올해도 트리나솔라를 ‘Top Performer’로 인정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혁신을 거듭할 트리나솔라의 제품 시험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트리나솔라 부책임자 겸 부사장 Yin Rongfang은 “PVEL 같은 권위 있는 제3자 기관으로부터 6년 연속 ‘Top Performer’로 인정받아 힘이 난다”라며, “자사는 앞으로도 더 많은 미래 파트너들이 선택하는 공급업체가 됨으로써 Vertex 모듈같이 신뢰도 높은 초고전력 모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와 같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모듈은 시스템 균형 비용과 균등화 발전 원가를 더 개선함으로써 세계적인 PV 발전 채택을 계속 가속화 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