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차세대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 발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3.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코드(no-code) 도구 통해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Oracle Autonomous Data Warehouse, ADW)에 새롭게 적용되는 혁신 기능들이 발표됐다. 

기존 클라우드 데이터웨어하우스 서비스가 방대한 전문 기술 지식과 시간 및 비용을 수반하는 제품, 도구, 작업 등의 복잡한 생태계를 근간으로 했던 것과 달리, 오라클은 마우스 클릭 및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을 통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서비스를 데이터 분석가, 시민 데이터 과학자, 비즈니스 이용자를 대상 타겟층으로 삼고 있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는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한층 더 빠른 속도로 결과를 도출한다. [사진=dreamstime]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는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한층 더 빠른 속도로 솔루션을 도출하도록 도모한다. [사진=dreamstime]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는 중소·중견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규모에 상관없이 빠른 속도로 결과를 도출하고 데이터 기반의 통찰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궁극적으로 기업의 ‘제로 수준의 관리’를 통해 상당한 업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의 최신 기능 업데이트는 기업의 부서별 시스템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 및 데이터 레이크를 포함한 모든 출처로부터 데이터 전체를 입수, 변환, 저장 및 관리하기 위해 비즈니스 용도로 구축된 단일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앤드류 멘델손(Andrew Mendelsohn)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버 기술 부문 총괄 부사장은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는 현재 시장에서 유일하게 존재하는 완전 자율운영 클라우드 데이터웨어하우스로, 오라클은 차세대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의 간편한 노코드 도구를 통해 비즈니스 분석가가 시민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엔지니어 및 개발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민 데이터 분석가 및 과학자들은 강력한 셀프 서비스 그래프와 그래프 애널리틱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오라클은 개발자의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에 사전 탑재된 로우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인 오라클 APEX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함께 최신 애플리케이션이 웨어하우스 데이터와 쉽게 상호 작용하는 레스트풀 서비스(RESTful service)도 제공한다.

오라클의 자율운영 데이터웨어하우스는 단일 목적형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와는 달리, JSON 문서, 운영, 분석, 그래프, ML,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 및 서비스 전반을 포함한 다중 모델, 다중 워크로드 및 다중 테넌트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하나의 융합형 데이터베이스(converged database) 엔진에서 포괄적으로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